뉴스홈 > 뉴스센터 > e-sports

젠지 이스포츠, 상록고등학교에서 이스포츠 특강 진행

2022년07월27일 10시12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글로벌 이스포츠 기업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 이하 젠지)'의 교육 담당 기관인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Gen.G Global Academy, 이하 GGA)'가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상록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스포츠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강의는 이스포츠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업계 이해도를 높이고, 관련 분야의 진로를 탐색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게임을 통해 학생들이 문제 해결 능력, 의사 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전문가들이 직접 코칭하고 피드백을 주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날 강사로는 GGA 실무진이 직접 참여해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첫 시간에는  GGA 이재혁, 강상원 프로그램 매니저와 김수훈 마케팅 매니저가 이스포츠 산업의 트렌드와 규모 등 생태계 전반을 짚어주고 이스포츠 산업의 다양한 직업군을 소개했다. 

 

뒤이어 진행된 '리그 오브 레전드'와 '오버워치' 연습 경기에서는 '빙고(Bingo)' 최재영  코치가 학생들의 경기 내용에 피드백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현직 프로 선수의 연습 방법을 비롯, 프로 리그 진입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 시스템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왕관(Guan Wang) GGA 사장은 “이번 특강은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는 이스포츠 산업을 주제로 다양한 진로와 비전을 제시하는 한편, 게임이 단순히 취미 수준을 넘어 실생활에 필요한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고 건강한 마인드셋에 도움이 되는 양질의 스포츠라는 점을 알리기 위해 준비됐다”며 “GGA는 앞으로 더 많은 학교와 협업하여 국내 이스포츠 교육 시장의 성장과 인재 양성을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특강을 주관한 차재홍 상록고등학교 교사는 “이스포츠라는 공통 주제로 학생들이 나이에 상관없이 어울려 소통하고 함께 경기를 즐기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다음에도 GGA와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이스포츠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GGA는 대학 진학 지원, 이스포츠 취업 연계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산업의 저변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난 해 연세대학교와 업무 협약을 맺고 이스포츠 컨퍼런스 개최, 전공 과목 개설 등 협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실무자 양성 코스 '이스포츠 마스터 트랙(Esports Master Track)'을 2년 째 운영 중이다. 
 



넥써쓰, AI 게임 제작 서비스 기업 버스8과...
그라비티, 방치형 RPG ‘라그나로크 아이들...
네오플 'DNF Universe 2025' 행사 취소 결...
넥써쓰 장현국 대표, '위믹스' 유통량 조작...
디플러스 기아(Dplus KIA), 프리미엄 생수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크래프톤, 네이버제트 합작사美 서클과 USDC 정산시스템 공동개...
카이아, 일본블록체인협회(JBA) 정회원 합류… 일본 시장 내 입...
블록체인 P2P 게임 자산 ‘오버테이크 마켓플레이스’ 오픈 베타...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