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디제이맥스 테크니카 튠&큐' DLC 프리뷰 방송 진행... 28일 출시

등록일 2022년07월27일 19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오위즈 산하 개발팀 로키 스튜디오가 26일 저녁, 사전에 예고한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신규 DLC '테크니카 Q & 테크니카 튠(이하 튠큐)' 정보를 공개하는 프리뷰 방송을 진행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리스펙트' 시리즈의 디렉터를 맡고 있는 'juking' 김대익 디렉터, 'XeoN' 왕정현 패턴 제작 팀장, 'D.PENGUIN' 사업 담당 등 세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8월 11일 'DPC 2022' 유저 투표 시작 예고
본격적인 DLC 정보 공개에 앞서, '디제이맥스'와 관련된 새롭고 다양한 소식들이 공개됐다.

 

먼저 현재 로키 스튜디오가 진행 중인 패턴 공모전 'DPC 2022'에 대한 소식이 공개됐다. 현재 'DPC 2022'는 1차 패턴 모집을 마감하고 내부 심사 중으로, 로키 스튜디오의 예상보다 훨씬 많은 참가자들이 몰렸다는 후문이다.

 



 

로키 스튜디오는 내부 심사를 거쳐 선별된 패턴들을 인게임에서 직접 유저들이 플레이 해볼 수 있도록 별도의 모드를 개발하고 있다. 8월 11일부터 유저들은 1차 심사를 거친 패턴들을 체험한 뒤, 재미있고 잘 만들어진 패턴에 투표를 할 수 있다. 이 투표는 최종 심사에 30%가 반영된다.

 

이 외에 래더 매치의 시즌 6 실물 보상에 대한 소식도 전해졌다. 시즌 6의 래더 매치 활성화를 위해 로키 스튜디오는 시즌 6의 레이싱 테마를 소재로 한 아크릴 피규어를 유저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래더 매치 상위 100명의 유저들에게는 'TOP 100' 문구가 새겨진 아크릴 피규어를 선물하며, 이 외에 래더 매치의 배치를 마치고 신청한 유저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선물할 예정이다.

 



 

로키 스튜디오, "'게임패스' 버전 버그들은 빠르게 개선할 것"

시즌 6에서는 사운드 엔진이 'fmod'로 변경되고 오디오 레이턴시를 감소시켜 주는 ASIO 또한 정식으로 업데이트 됐다. ASIO를 적용하면 오디오 레이턴시가 대폭 감소해 실제 게임 플레이 시에 정확도가 크게 상승하는 등 그 효과가 크다. 유저들 또한 ASIO 업데이트를 반기며 호평하는 분위기다.

 

디스플레이 레이턴시 감소 효과가 있는 '엔비디아 리플렉스'는 현재 개발 및 테스트 중이나 언제 업데이트 될지는 아직 미지수다. 로키 스튜디오는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엔비디아 리플렉스'도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XBOX' 및 '게임패스' 버전의 출시도 이루어졌다. 다만 'XBOX'와 '게임패스' 버전은 우측 시프트 키가 정상 작동하지 않는 등 핫픽스가 필요한 버그들이 다소 존재하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로키 스튜디오는 업데이트가 쉽고 간편한 '스팀'과 달리 'XBOX', '게임패스' 버전은 검수하는데 시간이 필요하다며 양해를 구했다. 또 우측 시프트 키 버그의 경우 엔진 문제로 당장 대응이 어렵다며, 이러한 문제들을 되도록 빠르게 해결 하겠다고 전했다.

 

쿠션 없는 이들을 구제할 머천다이즈 스토어 공개

한편, 많은 '디제이맥스' 팬들이 염원하던 머천다이즈도 판매된다. 이번 머천다이즈 판매에 앞서 로키 스튜디오는 유저들이 선호하는 머천다이즈의 설문 조사를 진행했으며, 피규어와 쿠션 등이 높은 득표율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에 준비된 머천다이즈는 래더 매치의 실물 보상인 아크릴 스탠드, 시즌 6 레이싱 테마 콘셉트 일러스트가 그려진 마우스 장패드, '리스펙트' 시리즈를 상징하는 왕관 모양의 쿠션 등 3종이다. 특히 왕관 모양의 쿠션은 '리스펙트'의 한정판으로 제공돼 현재는 구하기 매우 어려운 머천다이즈로 유명하다. 이 머천다이즈들은 8월 16일 '디제이맥스 스토어'를 통해 사전 주문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7월 28일 PS4 버전의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출시 5주년을 기념해, 'Mr.Lonely'가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 곡은 추후 '스팀' 버전인 '리스펙트 V'에도 추가된다.

 

'리스펙트 V'의 품으로 돌아온 '튠&큐', 신곡 포함 20곡 라인업으로 구성
다음으로는 이번 방송의 핵심인 신규 DLC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다. 이번 DLC는 '테크니카 튠'과 '테크니카 Q'의 곡들로 구성된 '튠&큐'로, 인기 작곡가 폴 바주카(Paul Bazooka)의 신곡 '테크노 레이서'를 포함해 총 20곡으로 구성됐다.

 



 

이번 DLC 출시로 '별빛정원'과 'Deborah', 'Renovation' 등 '테크니카 튠'과 '테크니카 Q'의 인기 곡들이 '리스펙트' 시리즈에 수록되게 되었다. 별도로 제작된 UI 스킨과 기어 및 노트 스킨이 제공되며, 28일 19,800원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이번 DLC부터는 전 버튼, 전곡의 SC 패턴을 지원하며, 방송에서는 곡 당 16 패턴으로 모든 버튼의 패턴들이 빠짐없이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더불어 'Fly Away'도 첫 수록은 '테크니카 Q'인 만큼 이번 DLC 업데이트와 함께 4,5,8버튼의 SC 패턴이 채워졌다. 뿐만 아니라 '테크니카' 시리즈의 DLC인 만큼 오랜만에 TB 미션이 수록되었다.

 





 

한편, 방송 말미에는 '리스펙트' 시리즈의 오리지널 신규 DLC 'V EXTENSION 3'의 로고가 공개됐다. 세 번째 'V EXTENSION' DLC임을 표현한 감각적인 디자인의 로고가 돋보이며, '튠&큐' 발매 이후 2022년 내로 출시될 예정이다. 다만 자세한 수록곡이나 참여 작곡가 및 일러스트레이터 등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았다.

 



 

또한 완전히 새롭게 제작된 'The MAX'의 BGA도 공개됐다. 'The MAX'는 '테크니카 튠'의 오프닝 곡 포지션을 맡고 있었으며, 작곡가 ND Lee 특유의 감각적이고 소울 넘치는 분위기가 깊은 인상을 남기는 곡이다. 기존 BGA에는 '플레이스테이션'의 버튼 모양들이 활용되었으나, 새로운 BGA에서는 '리스펙트' 시리즈의 상징인 왕관과 '엘 클리어', '엘 페일'의 아이콘으로 변경됐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