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어 있던 외교관의 재능을 깨울 시간, '휴먼카인드' 첫 확장팩 '투게더 위 룰' 가을 출시 예고

등록일 2022년09월08일 11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턴제 역사 전략 게임 '휴먼카인드(HUMANKIND)'의 첫 번째 확장팩 'Together We Rule(투게더 위 룰)'이 2022년 가을 출시된다.

 



 

'투게더 위 룰'은 외교 및 첩보에 초점을 맞춘 확장팩으로 인류 의회, 대사관, 요원, 그리고 새로운 외교 문화 지향 등이 담겼다. 이와 함께 2022년 가을에는 은신과 독립 세력과 관련된 대규모 무료 업데이트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HUMANKIND는 단순한 군사적 정복 외에도 더 많은 승리 방법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에 따라 '명성'이라는 단일 승리 조건이 처음 채택된 가운데, 첫 번째 확장팩인 Together We Rule에서는 그 방식이 더욱 넓어졌다. 인류 의회, 대사관, 그리고 요원 등의 신기능은 플레이어가 세상의 새로운 빛을 밝히고 각종 갈등을 다양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TOGETHER WE RULE 콘텐츠
확장팩에 포함된 콘텐츠를 자세히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다.

 

• 인류 의회 - 인류 의회에서 열리는 국가적 의논에 참여해 보자. 플레이어는 이 의회에서 투표권을 행사하여 세계 정책 수립이나 국제 분쟁 중재 등에 관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


• 대사관 - 이 신규 특수지구를 통해 합동 훈련이나 연구 협정처럼 양국 모두에 혜택이 될 협정을 체결하자. 아니면 새로운 화폐인 발언력을 사용하여 전쟁 지지도를 낮추거나 요구를 밀어붙이는 등, 우리에게 유리한 행동을 상대에게 강요할 수도 있다.


• 요원 - 발언력 확보에 특화된 신규 계통 부대이다. 다른 국가에 침투 및 방해 공작을 수행하고 역정보를 흘릴 수 있다.

 



 

• 외교 지향 + 신규 문화 6종 - 새로 추가된 외교 지향 문화들은 세계 외교 무대에서 능동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활성 능력을 통해 특정 영토를 10턴 동안 무장해제 시킬 수도 있고, 지속 능력으로는 요원들 외의 모든 부대가 발언력을 확보할 수 있다. 6가지 신규 문화는 수메르, 한나라, 불가리아, 스위스, 스코틀랜드, 그리고 싱가포르이다.


• 신규 불가사의 6종, 신규 서사 사건, 신규 음악 – 모뉴먼트 밸리, 파묵칼레, 초콜릿 힐, 엘교, 베르사유 궁전, 그리고 인류 의회 본부 등이 포함되어 있다.

 



 

추가 대규모 무료 업데이트
위와 같은 새로운 외교 수단의 구매 여부와 상관없이 HUMANKIND의 대규모 무료 업데이트는 확장팩 출시와 함께 이용자 모두에게 제공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은신 메커니즘과 함께 독립 세력 개편이 이루어지며, 신규 UI 옵션 및 개선이 추가될 예정이다. Together We Rule은 2022년 가을에 출시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