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위메이드, 코코아파이낸스 차입금 전액 상환... 위믹스 투자 유의해제 기대감 '강세'

등록일 2022년11월11일 14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위메이드가 강세다.

 

11일 오후 1시 25분 현재 위메이드는 4.52% 상승한 57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위메이드가 코코아파이낸스 차입금을 전액 상환했다고 밝히면서 위믹스의 투자유의 종목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앞서 위믹스는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에게 투자유의종목으로 지정됐다. 디파이 서비스 코코아파이낸스에게서 위믹스를 담보로 코코아파이낸스 토큰 KSD를 대출하는 과정에서 계획된 위믹스 유통량과 실제 유통량 사이에 차이가 있다는 점이 부각되었기 때문.


위메이드 측은 "최근 2차에 걸친 KSD 일부상환을 통해 대여잔액과 담보비율을 현저히 낮췄지만 커뮤니티와 거래소의 신뢰를 근원적으로 회복하기 위해서는 좀 더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코코아파이낸스 차입금을 전액 상환하기로 결정했다"며 "상환을 위한 재원은 위믹스파이 출범 이후, 위믹스달러 및 각종 디파이 프로토콜이 안정됨에 따라 초기 제공됐던 유동성을 일부 회수하여 충당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위메이드는 디파이 플랫폼 위믹스파이를 출시하며 유동성 마련을 위한 재원 확보를 위해 코코아파이낸스에 위믹스를 예치하고 담보 대출을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계획보다 많은 위믹스가 담보로 설정되며 실제 유통량이 계획보다 적어지게 됐다.


차입금 전액 상환으로 위믹스를 다시 확보해 유통량 차이를 해소한다는 것이 위메이드의 목표. 이를 위해 위믹스파이에서 위믹스, 위믹스달러, USDC 등을 출금해 재원을 확보해 차입금 상환에 나섰다는 설명이다.


위메이드 측은 상환절차 도중 투자유의종목 기간이 연장되었다는 통보를 받았다며 "더욱 적극적인 소명을 통해 투자유의종목 해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5대 가상화폐 거래소는 10일, 공지를 통해 위믹스에 대한 투자유의종목 지정 기간을 17일 오후 11시 59분까지 1주일 연장한다고 발표했다. 기간 연장의 이유로는 "위메이드의 소명에 대한 검토를 면밀히 진행하기 위해서"라고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