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킨, 모바일 기기 충전 제품군 소재 재활용 플라스틱 PCR로 전환... 친환경 경영 체제 구축

등록일 2023년01월05일 10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모바일 액세서리 시장의 선두 주자인 벨킨이 지난 2년간의 개발 끝에 자사 제품 중 가장 많이 판매되는 모바일 충전 제품군의 새로운 소재 재활용 계획을 발표했다. 무선 충전기, 보조배터리, 가정용 충전기 및 차량용 충전기 제품이 73~75%의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PCR) 및 플라스틱 프리 포장으로 구성되었다. PCR 제품 전환은 2023년부터 시행될 예정으로, 이를 통해 약 7,000미터톤의 탄소 배출량을 절약하고 제품의 CO2 환산 배출량을 최대 67%까지 줄일 수 있다.

 



 

벨킨은 창립 40주년을 기념하며 모바일 액세서리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지속 가능성에 전념할 것을 다짐했다. 현재 벨킨은 오는 2025년까지 배출량 산출 영역인 스코프 1·2에서 100% 탄소 중립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비즈니스의 모든 영역을 검토하여 플라스틱 사용량을 최대 90%까지 줄인 일부 제품의 포장재에 일회용 플라스틱을 더 줄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아울러 벨킨은 스코프 3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자사의 접근 방식에 대해 발표했다. 새로운 제품을 만들기 위해 플라스틱 폐기물의 용도를 변경하고 재사용하는 방식인 PCR로 제품 재료를 전환하고 있다. 폐 플라스틱을 재가공하여 새 플라스틱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순환 경제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고자 한다. 벨킨에서 실시한 환경전과정평과(LCA)를 통해 PCR 물질을 활용하면 환경적 영향이 크게 감소하는 것을 입증했다.

 

벨킨의 PCR 대안

공장에서 수거한 플라스틱 소재를 대량 생산 시 재사용하는 공법인 재활용 플라스틱(PIR)

식물 및 나무 조각과 같은 재생 가능한 공급 원료의 재료를 사용하는 바이오플라스틱

바다에서 수거한 플라스틱 폐기물을 재사용하는 오션플라스틱

 

스티브 말로니(Steve Malony) 벨킨 인터내셔널 CEO는 “벨킨과 같은 규모와 영향력을 가진 회사가 지구에 미치는 영향을 생각하면 자사의 제품에 새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는 것은 당연한 결정이다”라며 “친환경 비전을 실행할 수 있는 팀과 함께 일할 수 있어 영광이다. 벨킨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해 계속해서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2023년 상반기 새로운 PCR 재료로 전환 예정인 벨킨 제품

BOOST↑CHARGE™ 마그네틱 무선 차량용 충전기 10W

BOOST↑CHARGE™ USB-C PD 3.0 PPS 가정용 충전기 25W

BOOST↑CHARGE™ 듀얼 USB-C PD 가정용 충전기 40W

BOOST↑CHARGE™ PRO 4포트 GaN 충전기 108W

BOOST↑CHARGE™ PRO 듀얼 USB-C® GaN PPS 가정용 충전기 45W

BOOST↑CHARGE™ PRO 듀얼 USB-C® GaN PPS 가정용 충전기 65W

 

디자인, 품질 및 엔지니어링 관점에서 기존 벨킨 제품과 새로운 벨킨 PCR 제품 간에 차이가 거의 없다. 소비자는 ‘재활용 플라스틱 제품으로 제조’와 ‘100% 플라스틱 프리 포장’라는 문구를 포장과 온라인 제품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고 새로운 PCR 제품을 파악할 수 있다.

 

로스앤젤레스, 홍콩, 선전, 베트남 및 대만에 기반을 두고 있는 벨킨의 엔지니어링 및 제품 개발 팀은 환경에 미치는 악영향을 줄이면서 사람과 기술이 연결되는 방식을 바꾸는 혁신을 개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품질을 중요하게 여기며 엄격한 테스트와 승인 과정이 수행되기 전까지는 시장에 출시하지 않는다.

 

이번 새로운 PCR 포트폴리오를 위해 벨킨은 계속해서 새로운 솔루션을 연구하고 있으며, 제품의 품질과 친환경 전략에 대해 끊임없이 성실하게 검증하고 있다. 이번 PCR 재료는 유명한 수지 공급업체에서 제공되었으며 설계 인증 팀에서 직접 선택하고 테스트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