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폴가이즈' 시즌 4 '내가 만드는 폴크리' 출시

등록일 2023년05월11일 11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폴가이즈'에 유저가 직접 라운드를 만들고 공유해 함께 즐길 수 있는 라운드 에디터 '폴크리'가 도입된다.

 

게임 개발사이자 언리얼 엔진, 스토어 및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폴가이즈가 라운드 에디터 '폴크리'를 추가한 네 번째 시즌, '내가 만드는 폴크리'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시즌에는 플레이어가 라운드를 마음대로 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는 '폴크리'를 중심으로 시즌 패스를 새롭게 탈바꿈한 명성 패스와 헬로키티, 도라에몽 등의 다양한 콜라보 코스튬이 대대적으로 업데이트됐다.

 


 

먼저 '폴크리'는 유저가 라운드를 직접 만들고, 친구 또는 커뮤니티와 공유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규 에디터다. '폴크리'를 사용하면 자유롭게 모드와 라운드 테마를 선택하고, 플랫폼, 블록, 장애물 등을 추가하거나 변경해 코스를 구성할 수 있다. '폴크리'로 창작한 라운드는 공유 코드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고, 라운드 설계에 따라 싱글 플레이부터 최대 40명까지 초대해 같이 플레이할 수 있다. 폴가이즈는 이번 시즌 시작과 함께 '폴크리'로 제작한 신규 라운드 20종을 공개했으며, 시즌 4 기간 내내 총 50종의 라운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유저들이 창작한 라운드 중 우수작을 선정해 '크리에이터 라운드 플레이리스트'나 '크리에이터 제작 라운드' 섹션에 추천될 수도 있다. 추천 라운드는 독창성, 플레이 스타일, 플레이어 수, 난이도, 테마뿐만 아니라 최대 플레이 횟수와 시간, 그리고 커뮤니티 선호도 등을 기반해 선정될 예정이다.

 

이번 시즌부터는 '시즌 패스' 대신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하는 '명성 패스'가 도입된다. 명성 패스는 진행도에 따라 코스튬, 색상, 패턴, 이모트 등 40가지의 보상을 제공하며 4~7주의 짧은 주기로 여러 차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첫 번째 명성 패스를 구매하면, 6월 12일까지 '헬로 키티' 코스튬 등 총 6종의 코스튬과 보너스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고, 무료 패스를 통해 헬로 키티에서 영감을 받은 '최고로 귀여운 친구' 코스튬도 얻을 수 있다.

 

또한, 시즌 4 첫 주에 만화 도라에몽의 극장판 애니메이션 '진구와 하늘의 유토피아'를 테마로 한 '파일럿 도라에몽' 코스튬을 15일까지 폴가이즈 상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이번 폴가이즈 시즌 4는 '폴크리'를 중심으로 새로운 패스, 다양한 콜라보 아이템 등 역대 시즌 중 가장 큰 업데이트”라면서, “그동안 상상할 수 없었던 기발하고 참신한 나만의 아이디어를 '폴크리'를 통해 직접 제작하고 친구들과 공유하며, 폴가이즈를 마음껏 즐겨 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폴가이즈 시즌 4와 '폴크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폴가이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