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혁신 컨슈머 테크 스타트업 ‘낫싱(Nothing)’이 Phone (2)를 12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Phone (2)는 사용자 경험에 집중한 2세대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새로운 글리프(Gylph) 인터페이스가 기기의 후면에 탑재되어 스마트폰 사용시 스크린에서 발생하는 상호작용을 최소화하면서 주요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Phone (2)의 개선된 운영체제 '낫싱 OS 2.0’은 사용자의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방해 요소를 줄여 빠르고 원활한 경험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낫싱 특유의 미학을 구현했다.
스냅드래곤 8+ 1세대 모바일 플랫폼으로 구동되는 Phone (2)는 사진 및 영상 촬영을 위한 최첨단 알고리즘이 적용되어 강력한 50MP 듀얼 후면 카메라와 LTPO를 탑재한 6.7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최상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경험을 제공한다.
낫싱의 CEO이자 공동 창업자인 칼 페이(Carl Pei)는 “오늘날 스마트폰은 우리 생활에서 중요한 도구이지만 점점 더 주의를 분산시켜 창의성을 저해시키는 방해요소가 되었다”라며, “이번에 출시한 Phone (2)는 뛰어난 기능과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총체적 디자인 혁신을 통해 사용자의 보다 차별화된 스마트폰 경험을 의도했다”고 강조했다.
아이코닉한 디자인
Phone (2)는 조화로우면서 대칭적인 디자인 방식을 통해 더욱 향상된 미학을 자랑한다. 낫싱의 1세대 스마트폰인 Phone (1) 보다 세세한 부분을 개선하여, 각 구성 요소의 형태, 배치 및 질감 등을 모두 신중히 고려해 디자인에 반영했다. 1mm 더 얇은 중간 프레임과 부드럽고 도톰한 그립감을 느낄 수 있는 곡선형 유리 후면으로 보다 편안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새로운 글리프 인터페이스
낫싱은 사용자에게 선택 폭과 가능성을 넓혀줄 수 있도록 LED 배열 단위의 수를 기존 대비 늘려 Phone (2)의 시그니처 글리프 인터페이스를 향상시켰다. 이번에 탑재된 새로운 글리프 인터페이스는 낫싱 스마트폰 디자인의 핵심으로, 사용자가 계속해서 화면을 보지 않아도 필수적인 정보를 제공해 일상 생활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사용자는 연락처 및 앱에 맞춘 커스텀 조명 및 사운드 시퀀스를 설정해 알림을 확인하기 전에 그 내용을 예상할 수 있다. 새로운 글리프 인터페이스는 교통 혹은 배달 앱과 연동해 카운트다운을 시각적으로 보여주고 진행상황을 추적하며, 타이머 기능도 수행한다.
에센셜 글리프 알림을 설정하면 꼭 필요한 알림만 받을 수 있고, 사용자가 지정한 특정 연락처 혹은 앱에서 알림이 올 경우 확인할 때까지 우상단 LED 가 점등된다. 또한 새롭게 도입된 글리프 컴포저(Composer)는 사용자가 자유롭게 글리프 링톤을 설정할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낫싱 OS 2.0
낫싱 OS 2.0은 보다 빠르고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최적화를 통해 운영체제 내 약 500개 이상의 전환과 애니메이션 효과를 개선하여 Phone (2)의 앱 실행 속도를 Phone (1) 대비 2배 개선했다.
사용자는 낫싱 OS 2.0의 새로운 모노크롬 레이아웃과 앱 레이블 제거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을 사용할때 대기 요소를 삭제할 수 있다. 아울러 위젯을 통해 홈 화면과 잠금 화면의 유틸리티를 새롭게 재구성해 사용자가 앱을 열지 않고도 주요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다. 또한 그리드 디자인, 위젯 크기 및 색상 테마를 사용자가 자유롭게 설정하는 동시에 새로운 폴더 레이아웃 및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다.
최상의 스마트폰 촬영 경험
Phone (2)는 32 MP 전면 카메라와 메인 센서를 Sony IMX890으로 업그레이드한 고급 듀얼 후면 카메라 시스템을 탑재해 최상의 스마트폰 촬영 경험을 제공한다.
고급 18비트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ISP)를 탑재한 Phone (2)는 Phone (1) 보다 카메라 데이터를 최대 4,000배까지 처리할 수 있으며, 최첨단 알고리즘을 활용해 사진 및 영상 촬영시 높은 정확도를 구현할 수 있다.
어드밴스드 HDR 알고리즘은 센서의 RAW 영역 내 다양한 노출 상황에서 8개의 프레임을 촬영하며, 이를 통해 각 프레임에 상세한 세부 사항을 보존하고 결합해 가장 현실적인 결과를 담은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또한 어드밴스드 AI 기반 기술인 ‘Motion Capture 2.0’이 탑재되어 실시간으로 움직이는 대상을 식별해 프레임에서 중요한 세부 사항에 정확한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Phone (2)의 후면 카메라는 4K 해상도로 60fps의 영상 녹화를 제공해 영상 촬영 기능을 강화했으며, 액션 모드를 통해 움직이는 동안에도 흔들리지 않고 원활한 촬영 경험을 제공한다. 내장된 EIS 및 OIS로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제공하며, 전면 카메라는 1080P 60fps 지원하며 셀프 촬영시 몰입감을 높였다.
프리미엄 성능
스냅드래곤 8+ 1세대 모바일 플랫폼과 4700mAh 배터리가 탑재된 Phone (2)는 일상 생활에서 사용자에게 빠른 성능과 강력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고속 유선 충전이 가능하며, 20분 이내 50%까지 충전 가능하다.
낫싱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특성을 모두 담은 Phone (2)는 120hz에서 1z까지 가변 주사율을 갖춘 edge-to-edge 6.7인치 LTPO OLED 디스플레이를 제공해 배터리 수명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최적의 전력 소비와 최고 성능을 보장한다.
지속 가능성
Phone (2)는 낫싱의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를 내재화했다. 이전 모델에 비해 더 많은 고급 기능과 구성 요소를 갖췄지만, 5kg의 탄소를 절감하는 등 낫싱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오랜 노력을 보여준다.
● 100% 재활용 알루미늄 중간 프레임, 버튼 및 SIM 트레이 팁
● 재활용 및 바이오 기반 재료로 만든 플라스틱 부품 80%
● 9개의 회로 기판에 100% 재활용 주석 사용
● 메인 보드에 100% 재활용 동박 사용
● 28개의 모든 스틸 스탬핑 부품에 90% 이상의 재활용 스틸이 사용
● 조립 과정에서 발생하는 제로 폐기물
● 최종 조립 공장과 재활용 알루미늄 생산 공장에서 100% 재생 에너지 사용
● 60% 이상의 재활용 섬유를 사용한 FSC MIX 인증(The Forest Stewardship Council) 플라스틱 프리 포장
한편, Phone (2)는 화이트와 그레이 두 컬러로 판매된다. 가격은 제품 사양에 따라 상이하며, 12GB/256GB는 89만 9천원, 12GB/512GB는 109만 9천 원이다.
12일 0시부터 11번가, 크림(Kream), 카카오 선물하기와 프리즘을 통해 사전주문 할 수 있다. 15일부터 서울 마포구 상수동에 위치한 ‘크림 상수 쇼룸’에서 한정 수량 판매하며, 21일 0시부터 대기 없이 바로 구매 가능하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