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비트&스톡

2주 만에 두 배 넘게 상승, 위메이드 '위믹스'에 무슨일이? 위믹스 가파른 상승세, 24시간 거래량도 1위

2023년09월24일 14시40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위메이드의 '위믹스'가 거래량 1위를 기록하며 상승세다.

 

24일 오후 기준 코인원에서의 '위믹스' 시세는 1500원대 후반을 기록하며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특히 거래량도 24시간 동안 1위를 기록하는 등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으며 크게 상승한 모습이다.

 

지난 주 까지만 해도 700~800원 대에 거래가 되던 위믹스는 일주일만에 두 배 이상 오르며 급등하고 있다. 최근 액토즈소프트와의 '미르' IP 계약, SK플래닛과의 블록체인 관련 전략적 제휴 및 상호 지분 투자 등이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최근 위메이드와 SK플래닛은 블록체인 및 플랫폼 시장 생태계 확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양사는 서로의 기술력과 서비스 강점을 활용, 공동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모색하기로 했다. 또 OK캐쉬백 NFT 멤버십 등 블록체인 분야 협력도 확대한다.

 

위메이드와 자회사 전기아이피는 각각 200억 원, 150억 원 등 총 350억 원을 들여 SK플래닛 지분 7.08%, 5.31%를 모회사 SK스퀘어로부터 인수하기로 했다.

 

SK플래닛 또한 위메이드가 발핸한 전환사채 200억 원을 취득하고, 약 150억 원 규모의 박관호 의장 보유 주식을 인수해 위메이드 지분 1.27%를 확보하기로 했다. 박관호 의장은 이번 주식 매각 대금으로 '위믹스'를 매입하기로 했다.


 

이 외에도 최근 위메이드의 자회사 전기아이피 그리고 액토즈소프트 양사는 계약금 5천억 원 규모의 '미르의 전설2·3' 중국 지역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기간은 5년이다.

 

액토즈소프트로부터 계약금 1천억 원을 수령하면서 계약 불확실성이 해소됐다는 분석이 나온 것도 이번 '위믹스'의 거래량 및 시세 상승에 긍정적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SK플래닛은 OK캐쉬백과 같은 오래 지속된 마케팅 플랫폼을 보유한 회사로 위믹스 플랫폼과 제휴를 통해서 양사가 큰 시너지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투명사회 플랫폼 '위퍼블릭' 연결 등을 통해서 한국 시장에서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의 블록체인 버전을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해 글로벌 출시할 계획이다.

 

'강치 아일랜드' 추광호 감독 "독도 영토에...
독도 소재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강치 아일...
[컨콜]크래프톤 "경쟁작 '배틀필드 6' 출시...
코리아보드게임즈, 2인용 전략 카드게임 ‘...
크래프톤 2025년 3분기 매출 8706억 원 달...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