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대명절 추석 앞둔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 큰 변화 없이 지난 주와 유사… 넷마블 '세나 키우기' 순항

등록일 2023년09월25일 11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둔 2023년 9월 넷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는 지난 주와 유사한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리니지M'과 '나이트 크로우'의 투톱 체제가 견고하다. '세븐나이츠 키우기'와 '붕괴: 스타레일'이 TOP 5 내에서 선전하는 가운데, '리니지W'와 '오딘: 발할라 라이징' 그리고 '리니지2M'과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등 MMORPG들도 TOP 10 내에서 순항하고 있다. 최근 리브랜딩을 마친 넥슨의 'FC 모바일'은 스포츠 장르로는 이례적으로 TOP 10 내에 이름을 올렸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독주가 출시 이후 꾸준히 계속되고 있다. 이 외에는 리브랜딩된 'FC 온라인 M'과 '나이트 크로우' 그리고 '리니지M'과 '픽셀 히어로' 등 그동안 꾸준히 상위권에 오른 게임들이 비슷한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TOP 10내에는 엑스엘게임즈의 신작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가 10위를 기록하면서 상위권에 진입했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그리고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전략적 팀 전투', '탕탕특공대' 등의 게임들도 지난 주에 이어 준수한 성적을 내고 있다.

 

주말과 임시 공휴일을 포함해 일주일에 가까운 추석 연휴를 앞두고 있는 시즌이지만 매출 순위 변화는 크지 않은 모양새다. MMORPG와 같이 매출이 지속 발생하는 게임들은 여전히 상위권에 올라 있으며, 업데이트에 따른 순위 상승과 하락만 보이는 상황이다.

 



 

#구글 플레이

구글 플레이에서는 '리니지M'과 '나이트 크로우'가 1, 2위를 기록하며 순항하고 있다. 이중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20일부터 순차 업데이트 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대규모 업데이트 'DRAGONIC: 용의 진노' 업데이트를 20일 선보였다. '투사'와 '군주' 직업의 리부트와 함께 마스터 공성전 '아덴', 개편된 '해적섬' 등을 포함한다. 또한 5종의 'TJ 쿠폰'도 제공한다.

 


위메이드는 추석을 기념한 '달빛 가득 깊어지는 가을밤' 이벤트를 21일부터 시작했다. 출석 체크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하고, '추석 송편'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도 26일부터 열린다.

 

또한 추석 당일인 29일에는 '보름달 복주머니'를 선물하며, '보름달 복주머니'를 열면 100만 골드를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넷마블의 신작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이번 주 3위를 기록하면서 순조롭게 상위권에서 순항하고 있다. 넷마블은 신규 레전드 등급 영웅 '카구라'를 포함하는 첫 업데이트를 21일 진행했다. 더불어 업데이트를 기념한 '혼돈의 유적' 이벤트와 픽업 소환 이벤트, '월광수호단 카니발'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 중이다.

 


넥슨의 'FC 모바일'은 이번 주 10위를 기록하고 있다. 넥슨은 기존 브랜드명 '피파 모바일'에서 'FC 모바일'로 리브랜딩을 진행하고, 게임 플레이 및 비주얼을 대거 업데이트 하면서 새로이 단장했다. 기존 게임 정보와 플레이 상황은 모두 동일하게 제공된다.

 


넥슨은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신규 컨트롤과 스킬을 추가하고, 선수들의 신체 조건과 능력치에 따른 개성을 표현하기 위해 위치, 능력치에 따른 슈팅 궤적과 퀄리티가 결정되는 '엘리트 슈팅 시스템'을 도입했다. 더불어 UI 테마 변경, 유저 편의성 개선안도 적용됐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는 신작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 최근 '니어: 오토마타' 콜라보로 차트 역주행에 성공했던 '승리의 여신: 니케'가 자리하고 있다. 넷마블의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이번 주 19위에 머물렀다.

 

21위부터 30위 사이에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FC 온라인 M', '원신' 등이 이름을 올렸다.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신작 '소울즈'는 29위를 기록하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1위를 그대로 지키고 있다. 리브랜딩된 'FC 온라인 M', 꾸준히 성적을 내고 있는 '나이트 크로우'도 TOP 5 내에 이름을 올렸다. '픽셀 히어로'와 '로얄 매치', 'FC 모바일' 등의 게임들도 지난 주에 이어 준수한 성적을 내고 있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는 넷마블의 '신의 탑: 새로운 세계'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전략적 팀 전투', '탕탕특공대' 등이 자리하고 있다.

 


이 게임 모두 지난 주와 유사한 순위를 보이며 선전하고 있는데, 특히 '전략적 팀 전투'는 연간 3세트 업데이트 체제로의 전환을 밝히고 '수평선 너머로' 세트를 출시하며 차트 상위권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다.

 

21위부터 30위 사이에서는 '붕괴: 스타레일'과 '로블록스', '히트2'와 '승리의 여신: 니케' 등이 이름을 올렸다. 호요버스는 '붕괴: 스타레일'의 PS5 버전을 10월 11일 출시하고 기기 간 크로스 플레이와 크로스 세이브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