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e-sports

아프리카티비(TV), 'ASL 시즌16' 결승전 15일 진행... '철벽' 김민철과 '사파 토스' 변현제 우승 놓고 격돌

2023년10월13일 09시59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ASL 시즌16에서 프로토스의 ‘가을의 전설’이 재현될 수 있을까.

 

아프리카TV는 오는 15일(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공상 과학 실시간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열리는 e스포츠 리그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16(이하 ASL 시즌16)’ 결승전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ASL은 지난 2016년 7월 시즌1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6번째 시즌을 이어가며 스타크래프트 공식 리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5일(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결승전은 김민철(Z)과 변현제(P)의 대결로 ASL 시즌11 이후 5시즌만에 저그와 프로토스의 결승전이 진행된다. ‘철벽’이라는 별명에 어울리는 안정적인 수비력과 운영을 선보이는 김민철과 멀티 테스킹을 바탕으로 전략적인 모습이 강점인 ‘사파 토스’ 변현제의 대결인 만큼 경기 초반부터 치열한 공방전이 예상된다. 특히, 가을을 맞이해 다시 한번 프로토스의 '가을의 전설'이 재현될 수 있을지도 관심이 집중된다.


먼저 결승에 올라온 선수는 지난 4일(수) 진행된 4강 1경기에서 치열한 접전 끝에 유영진을 4:3로 꺾고 결승에 진출한 김민철이다. 김민철은 4강전에서 공격적인 저글링 운영과 스탑럴커 등 변수 창출 플레이를 통해 유영진 특유의 강력한 압박을 뚫어내며 결승으로 올라왔다.

 

김민철과 맞붙는 변현제는 지난 5일(목) 진행된 4강 2경기에서 김정우에게 4대 0으로 완승하며 결승전에 진출했다.  4강에서 저그 상대 승률 100%를 보여주던 변현제는 저그 최강자 중 한명인 김정우를 상대로도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결승전에 도달했다.

 

이번 ASL 시즌16 결승전은 서울 잠실에 위치한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 유관중으로 진행된다. 현장 관람 예매는 경기 당일인 15일(일) 오후 4시까지 티켓링크 사이트에서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

 

경기를 시청하는 유저들을 위한 ASL 승부 예측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ASL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ASL 시즌15은 ㈜롯데칠성음료의 에너지드링크 ‘핫식스’가 공식 후원한다. 대회 생중계 및 VOD는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젠지 '2024 MSI'에서 中 1번 시드 BLG 꺾고...
SBXG·에어부산 지역 경제 발전 공동 마케...
‘샬레’ 선생님들 헤쳐 모여! 넥슨 ‘블루...
프롬소프트 키타오 야스히로 개발자 '엘든...
전국 '디맥' 팬 성수동에 집결, 공연 & 팝...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에스피소프트, MS 아마존 340조 AI 데이터댐 경쟁... MS SPLA 사...
이노룰스-비트컴퓨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의료정보화 신규...
네오핀, 글로벌 RWA 선두주자 도약 위한 신규 RWA 플랫폼 계획 ...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 오프닝 세레모니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위믹스 온보...
동아엘텍, 사피엔반도체 강세에 자회사 투자 부각 '상승세'...
네오핀, 핀시아를 이더리움과 클레이튼으로 연결하는 최초의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