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지스타 2023' 부산공동관 운영... 45부스 규모 23개사 참여

2023년11월07일 10시15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콘텐츠진흥본부장 주성필)은 오는 11월 16일(목)부터 3일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지스타 2023 BTB 부산공동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부산지역 게임기업 중 우수한 게임을 선정하여, 부산 게임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부산공동관은 지역 게임기업들에게 있어 글로벌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수출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매년 부산공동관 운영을 통해 23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하며, 최근 3년간 총 523여 건의 비즈니스상담을 성사시켰다.

 

특히, 작년 BTB 부산공동관에서는, 부산기업 ㈜앱노리(대표 이현욱)가 중국 ‘PICO’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였고, ㈜투핸즈인터랙티브(대표 유왕윤)는 일본 ‘MDC Group’과 유통계약 체결을 진행하였다.

 

이번 부산공동관은 23개 참가사들이 30개 콘텐츠를선보이며, 지스타 2023에 방문한 글로벌 투자자ㆍ바이어들과 해외 시장 진출 및 투자유치 등 비즈니스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올해 부산공동관에 참가하는 기업 중 PC/콘솔 게임으로는 ▲㈜넥스트스테이지 '프로젝트LC' ▲ ㈜마상소프트 'DK온라인 등 3개작' ▲ 썬게임즈 '라이트오디세이' 등이 있다.

 

모바일게임으로는 ▲주식회사 파크이에스엠 'MegaZombie M' ▲주식회사 스토리게임즈 '냥토피아' ▲㈜에버스톤 'Top of Darkness'가 참여한다.

 

VR 및 체험형 게임은 ▲㈜에핀 'Fall In Survival' ▲주식회사유캔스타 '방탈출온라인' 등이 참가해 글로벌 비즈니스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 주성필 콘텐츠진흥본부장은 “이번 지스타2023 BTB 공동관을 통해 부산게임사들을 글로벌 기업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부산게임기업이 앞으로도 많은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지역 게임산업육성을 위해 부산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부산글로벌게임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지원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및 사업화 지원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니즈게임즈 신작 '다크디셈버', 오라클 클...
데브시스터즈 2025년 연갈 매출액 2947억 ...
게임물관리위원회 '생명나눔 사랑의 단체헌...
컴투스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6',...
쿠가게임즈 '삼국지 전략판' 서비스 5주년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티에이치엔, 현대차 로봇·AI 덕에 시총 3위 등극... 현대차그룹...
컴퍼니케이, 업스테이지 아마존·AMD 본사 투자 유치에 몸값 4조...
러셀, 현대차 정의선 회장 로봇 상용화 박차... 러셀로보틱스 현...
슈어소프트테크, 현대차 자율주행-로봇 덕에 시총 100조 임박......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