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 엘리펙스로 '사비나미술관 기금 마련 전시회' 가상공간 오픈

등록일 2023년11월24일 13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자사의 플랫폼 엘리펙스로 사비나미술관과 함께 문화 예술계 발전을 위한 기금 마련 전시를 진행한다.

 

올림플래닛은 11월 23일부터 12월 17일까지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사비나미술관과 엘리펙스로 선보인 온라인 공간에서 '미술관의 미래를 그리다: 지속가능성을 위한 기금 마련 전시회'를 동시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비나미술관(SAVINA MUSEUM OF ART) 주최, 주관의 본 기금 마련 전시회는 참여 작가와 후원자가 함께 하는 특별한 기금 마련 행사로 미술관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개최됐다.

 

특히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작가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총 15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되며 후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본 전시는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 전시를 감상하듯 자유롭게 이동하며 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작품별 도슨트를 경험할 수 있어 관람객 및 후원자의 편의를 높였다. 이와 함께 더 많은 후원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참가 작가의 작품을 시중 판매 가격 보다 할인하여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굿즈 제품으로도 후원에 참여할 수 있다. 사비나미술관 가상공간의 아트샵에서는 참여 작가들의 그립톡, 뱃지, 피규어, 지갑, 우산, 스카프, 에코백, 파우치, 액자, 노트, 패브릭 포스터, 엽서, 컵, 거울, 화병 등 다양한 굿즈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올림플래닛 신승호 CBO는 "올림플래닛은 엘리펙스를 통해 다양한 가상 전시회, 갤러리 등을 선보이며 버추얼 아트 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엘리펙스로 선보인 사비나미술관 기금 마련 전시를 통해 PC 및 모바일에서 시공간의 제약없이 작품을 감상하고 후원하는 새로운 문화가 형성되기를 바란다"라 전했다.

 

한편 사비나미술관은 23일 오후 4시 서울시 은평구에 위치한 사비나미술관에서 작가, 후원자, 미술계 관계자와 함께 행사 개막식을 진행하고 특별 갤러리 투어, 예술 강연 등을 진행했다.

 

올림플래닛의 엘리펙스 사례로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 2022 엘리펙스 잡 페스티벌,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체험관, 메타 코엑스, 메타버스 수원 MICE CITY, 한솔제지 [Thermal Label paper] 업계 최초 가상 전시관, 현대 마에스트로 가상주택전시관, 사비나미술관 메타 사비나 전시관,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의 SH 메타 서울, 한국산업단지공단 3D가상공간, 앙리 마티스 전시에서 선보인 메타버스 도슨트, 반려동물 장례식장 펫포레스트와 함께 한 ‘메타버스 기억의 숲’ 제휴 상품 등이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