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권재현)이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수출바우처사업 수행기관에 선정되어 2025년 12월 31일까지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수출바우처는 기업이 자율적으로 수출지원서비스를 선택해 활용할 수 있게 하고 보조금을 바우처 형태로 제공해 수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
올림플래닛은 수출바우처 수요 선정 기업의 전시회/행사/해외영업지원(일반) 분야에서 버추얼 팝업스토어, 화상채팅룸, 몰입형 콘텐츠 및 쇼케이스 공간 제작/글로벌 광고 집행, 다국어 3D브로슈어(글로벌 쇼룸), 다국어 3D홈페이지 등을 통해 수출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올림플래닛은 3D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버추얼 투어 플랫폼(Virtual Tour Platform, ELYPECS)를 통해 문화/예술, 공연, 아트, 전시, 갤러리, 팝업, 쇼룸, 기업탐방, 부동산 등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프로모션 분야에서 XR테크 기반의 몰입형 체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엘리펙스는 별도의 앱 설치나 다운로드가 필요 없고 △쉬운 접근성 △다양한 활용성 △높은 몰입감 등을 충족하며 독보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실제 올림플래닛은 2015년 매출액 약 4억 원에서 2022년 약 109억 원 이상까지 증가, 높은 매출 성장세로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Asia-Pacific High-Growth Companies)'에 2년 연속 선정된데 이어 2023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및 2023 하이서울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기업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올림플래닛은 지난 9월 '엘리펙스 서밋’을 열고 엘리펙스를 통한 기업 성장 전략 인사이트를 공유하며 성공 사례를 소개했다.
올림플래닛 권재현 대표는 "수출을 도모하는 기업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올림플래닛의 노하우와 엘리펙스 기술력을 지원할 예정이다"라 전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대표 제품 엘리펙스를 통해 다양한 산업영역에서 몰입형 체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버추얼 투어 플랫폼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림플래닛의 엘리펙스 사례로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 2022 엘리펙스 잡 페스티벌,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체험관, 메타 코엑스, 메타버스 수원 MICE CITY, 한솔제지 [Thermal Label paper] 업계 최초 가상 전시관, 현대 마에스트로 가상주택전시관, 사비나미술관 메타 사비나 전시관,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의 SH 메타 서울, 한국산업단지공단 3D가상공간, 앙리 마티스 전시에서 선보인 메타버스 도슨트, 반려동물 장례식장 펫포레스트와 함께 한 '메타버스 기억의 숲’ 제휴 상품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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