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데틱, 성공적인 'GDC 2024'를 위한 마케팅 전략 세미나 개최

등록일 2023년12월12일 10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아이데틱(대표 애슐리 정)은 한국 게임사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한 'GDC 2024 마케팅 전략 컨설팅'을 주제로 찾아가는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내년 3월 18일부터 22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글로벌 최대 규모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4'가 개최된다. GDC는 전 세계 게임 개발자들이 모여 게임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행사로 글로벌 게임사에서 진행하는 강연 세션을 통해 그 해의 게임 산업 트렌드 전망을 알 수 있는 중요한 게임쇼이다.

 

올해 GDC 컨퍼런스에는 300개 이상의 게임사가 참가했으며 700개 이상의 세션을 진행, 약 2만 8천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해를 거듭할수록 국내 게임사 참가 규모가 늘어나고 있으며 위메이드와 넥슨, 컴투스, 스마일게이트, 네오위즈 등이 참가해 다양한 주제의 강연과 대표작들을 공개하며 시연 빌드를 선보였다.

 

이번 세미나 주최사인 아이데틱은 북미 본사를 중심으로 한국, 중국에 지사를 운영 중이다. 작년 GDC 행사에서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 스폰서 자격이었던 '위메이드'의 전시 기획과 운영을 총괄 하였으며, 2023 GDC에서는 'BMW 에어콘솔(AirConsole)'의 통합 마케팅을 수행했다. 이밖에도 구글, 삼성, 텐센트 등 글로벌 기업들의 파트너사로서 E3, 차이나조이, 게임스컴, 도쿄게임쇼 등 해외 게임쇼에 특화된 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2024년 1월 중 개최되는 세미나는 GDC 전시 기획부터 현장 운영까지 단계별 솔루션 및 전시 규정과 쇼서비스 비용 등 전반적인 GDC 실행 노하우를 확인할 수 있다. 아이데틱 북미의 애슐리 정(Ashley S. Jung) 대표가 내한하여 연사로 나설 예정이며, 2024년 글로벌 게임쇼 전체 로드맵을 통해 GDC 이후 마케팅 여정과 전략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할 예정이다.

 

해외전시를 10년 이상 컨설팅한 아이데틱 대표 애슐리 정은 “한 해의 게임산업 기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시작점이자, 자사의 기술력을 전 세계에 선보일 수 있는 GDC 행사는 글로벌 게임쇼에서 탑티어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국내 게임사 참가율이 높아지고 있다.” 고 전하며 “올해부터 북미 전시 운영기관이 'freeman'으로 변경되면서 규제 및 GDC 실행 전반의 문의가 증가했다” 라고 말했다.

 

세미나 신청은 무료이며, GDC에 관심 있는 기업은 모두 신청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2024년 1월 19일까지로 아이데틱 한국 지사 메일로 접수를 받고 있다. 신청 공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데틱코리아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