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주얼 게임 개발사 드리모, 팁스(TIPS) 프로그램 선정

등록일 2023년12월21일 10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드리모(대표 김민우)가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게임사가 기술을 중점 평가하는 팁스에 선정된 건 이례적이다. 드리모는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우수 인재 확보와 기술 고도화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와 민간 투자사가 시장을 선도할 기술력과 아이템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선정해 연구개발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드리모는 퍼즐 게임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AI 기술을 활용해 게임 콘텐츠 생산 과정을 자동화하고 사용자별로 개인화된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 제작을 목표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위메이드, 넥슨, 베스파, NHN, 비트망고 등 게임 개발사 출신으로 해외 시장에서 성공을 경험한 팀원들로 구성됐다.

 

드리모가 개발한 첫 게임 '우디 블라스트(Woody Blast)'는 미국을 비롯한 해외에서 5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2022년 구글플레이 창구프로그램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 한국 콘텐츠진흥원의 게임 더하기 사업의 스타트업 부문에 뽑히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2023년에는 카카오벤처스와 코나벤처스파트너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김민우 드리모 대표는 “팁스 선정으로 기술 개발에 속도를 내고, 세계 시장에서 최고 수준의 기술 경쟁력을 갖추겠다”며 “게임이 즐거움을 통해 제공하는 배움과 성취, 성장의 가치를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