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픽처인터렉티브(대표 송광준, 이하 '빅픽처')는 'WCG 2024'의 키워드로 '글로벌',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제시하며 글로벌 게이밍 시장을 이끌어가는 전 세계 인플루언서들과 게이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WCG 2024는 각국의 대표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하는 국가별 고유 콘텐츠인 'WCG 챌린지', WCG 챌린지 참여국들이 경쟁하는 국가대항 콘텐츠 'WCG 라이벌즈', 그리고 전 세계 인플루언서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WCG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WCG 챌린지'는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게임 종목으로 펼쳐지며 국가별 게임 문화와 인플루언서 트렌드를 바탕으로 맞춤 챌린지 콘텐츠가 공개될 예정이다.
WCG 챌린지를 통해 선발된 인플루언서들은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국가 대항전인 'WCG 라이벌즈'에 참가하게 된다. WCG 라이벌즈는 참가자들의 경쟁 뿐만 아니라 준비를 위한 합숙 기간 동안에서의 에피소드를 콘텐츠로 선보인다.
WCG 2024의 대미를 장식하는 'WCG 페스티벌'은 오는 8월 개최된다. WCG 페스티벌은 e스포츠 대회는 물론 게임 론칭 쇼, 글로벌 인플루언서와 현장 관람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부스 운영, 개최 도시를 위한 특별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더불어 WCG 2024는 공식 영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스마일게이트의 P.Pool(피풀)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P.Pool은 인플루언서 팀 선정을 위한 미니게임, 팀별 전략 회의, 시청자 참여 이벤트, 인플루언서 랜선 팬미팅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한편, WCG 2024는 올해도 스마일게이트가 파운딩 스폰서로 함께하며, 공식 파트너 기업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빅픽처 WCG 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WCG 2024의 프로그램별 상세 일정 및 구성, 개최 도시 등 보다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공개된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