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판으로 돌아온 '식혼도', CFK '식혼도: 백화요란' 스팀 넥스트 페스트 통해 공개 예고

등록일 2024년02월01일 14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CFK(대표 구창식)은 오늘(1일), 동양 판타지 탄막슈팅 ‘식혼도: 백화요란’을 오는 2월 5일부터 열리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식혼도: 백화요란’은 국내 인디 개발사 ‘디어팜(Deerfarm)’이 개발한 게임으로, 동양풍 세계관을 배경으로 지옥에서 탈출한 요괴들의 탄막을 피하고 영혼을 수집, 강력한 공격으로 적들을 쓰러뜨려 나가는 종스크롤 슈팅 장르를 표방하고 있다.

 



 

신기원요, 창귀 등 한국 민담, 야담에 등장하는 요괴를 소재로, ‘식혼도: 백화요란’만의 독창적인 컨셉으로 재해석했으며, 보스의 경우 한국 고전 이야기에 등장하는 여러 요괴를 모티브로 재창조해 독특한 디자인으로 만들어냈다.

 

‘식혼도: 백화요란’은 2017년 선보인 ‘식혼도: 소울 이터’를 CFK와 협력을 통해 게임성을 개선하고 모드를 추가하는 등 완성도를 한층 높인 이른바 ‘완전판’으로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글로벌 유저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캐주얼 유저부터 탄막 슈팅의 마니아까지 다양한 유저층을 고려해 접근성을 높였다.

 








 

‘식혼도: 백화요란’ 시놉시스
어느 날, 영혼에 굶주린 요괴들이 지옥으로부터 탈출했다.

 

이세계로 떨어진 한 소녀, 그리고 우연히 그녀와 조우한 저승사자의 여정이 시작된다.


강력하고 현란한 공격으로 저항하는 요괴들을 봉인하라!

 








 

대부분의 탄막 슈팅 게임이 인기 IP 위주로 발매되고 있는 가운데, ‘식혼도: 백화요란’은 드물게 국내 개발사가 시도했다는 점, 그리고 탄막 슈팅 장르 가운데에서도 접하기 힘든 독특한 설정으로 구성됐다. 탄막 슈팅 장르의 컨셉 답게 화려한 탄막 패턴, 스피디한 전개는 따르면서 ‘식혼도: 백화요란’만의 시스템을 가미해 탄막 슈팅 장르의 새로움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식혼도: 백화요란’은 유저의 숙련도에 맞는 난이도 구성부터 모드 구성, 그리고 튜토리얼을 추가하는 등 탄막 슈팅 마니아 외에 캐주얼 유저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적의 공격을 아슬아슬하게 피할수록 더 많은 소울을 획득, 일발역전의 기회를 노릴 수 있는 ‘소울 콜렉트’ 시스템을 비롯해 보다 다양해진 게임 모드와 난이도, 커스터마이즈 모드의 개편, 그리고 신규 스테이지 및 한국어 음성 추가, 다양한 옵션 기능 제공 등 기존 글로벌 유저들에게 받은 인기에 힘입어 한층 완성된 볼륨의 게임성으로 돌아왔다.

 

‘식혼도: 백화요란’은 스팀 넥스트 페스트 출전과 함께 스팀 상점 페이지를 오픈했다. 발매 전 찜하기를 통해 다양한 게임 정보 또는 발매 관련 소식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완전판으로 돌아온 ‘식혼도: 백화요란’은 CFK와 협력을 통해 스팀, 닌텐도 스위치로 선보이며, 스팀 버전은 올해 상반기에 발매할 예정이다. 게임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추후 다양한 경로를 통해 설명할 예정이다.

 


 

게임정보

타이틀명: 식혼도: 백화요란(Shikhondo: Youkai Rampage)


기종: 스팀, 닌텐도 스위치


장르: 동양 판타지 탄막슈팅


발매일: 스팀: 2024년 상반기 / 닌텐도 스위치: 미정


가격: 미정


사용인원: 1명


대응언어: 한글, 영어, 일본어


발매: CFK


저작권 표기: ©2024 Deerfarm. All Rights Reserved. Published by CFK.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