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문화

올해 어린이날 최고 인기 선물은 '카봇' 장난감

2015년04월28일 12시08분
게임포커스 편집부취재팀 (desk@gamefocus.co.kr)


다가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대표적인 인기 상품인 로봇 완구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다. 작년에는 '또봇'과 '파워레인저 다이노포스'가 강세였지만 올해는 '카봇'의 인기가 급증하고 있다.
 

에누리닷컴(대표 최문석)은 올해 4월 매출 기준으로 로봇 완구 점유율에서 카봇이 33%로 전체 1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또봇과 파워레인저는 16%를 기록하며 공동 2위에 머물렀고, '터닝메카드'는 14%의 점유율로 4위를 기록하고 있다.


카봇이 1위를 할 수 있었던 이유는 고가 제품군인 5개 카봇이 합체한 캐릭터 '펜타스톰'의 판매량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이는 애니메이션 방영이 종료된 이후에도 케이블 TV의 재방송이 꾸준히 방영되고 있고 뮤지컬과 같은 공연을 통해 아이들과 꾸준하게 소통을 이뤄온 점이 완구 제품의 매출까지 영향을 끼친 것으로 업계는 분석하고 있다.
 

공동 2위를 기록하고 있는 파워레인저 역시 뮤지컬 공연과 케이블 TV의 재방송이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어 여전히 큰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완구 판매 가격이 작년 크리스마스 시즌(약 17만원)에 비해 최근(약 10만원) 많이 저렴해져 꾸준한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이에 비해 또봇은 전작과 내용이 비슷해 다소 아이들의 흥미를 다소 잃었다는 분석과 함께 별다른 이벤트가 없는 등 아이들과의 소통 부재가 점유율 하락까지 이어졌다.
 

터닝메카드는 현재 TV에서 방영되고 있는 애니메이션답게 로봇 완구 제품이 판매량 기준 최다 점유율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제품의 가격대가 낮기 때문에 매출 기준 점유율로는 4위를 기록하고 있다.



 

에누리 가격비교 관계자는 “최근 완구 업계 트렌드는 애니메이션의 방영 이후 추가 콘텐츠를 꾸준히 만들어 내는 것”이라며, “주 타겟층인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형 문화 콘텐츠'를 통해 해당 캐릭터를 계속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에누리 가격비교는 이번 어린이날을 맞이해 게임, 로봇, 완구 등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상품을 종류 별로 구매할 수 있는 '어린이날 베스트 기획전'(http://www.enuri.com/etc/planevent/PlanList.jsp?plan_no=46#sub_3)을 진행하고 있다.



 

퍼펙트 랜덤, 인디 플랫포머 게임 '드릴 버...
스마일게이트 신작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
'폭발적 흥행' 넥슨 신작 '아크 레이더스',...
넥슨 신작 방치형 RPG '메이플 키우기' 깜...
엔씨소프트-대원미디어 게임 유통 계약 체...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와이즈넛, 정부 국정자원 NHN클라우드로 이전 확정... NHN클라우...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