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어린이 관객들을 꼬마공룡 미르와 함께하는 특별한 모험으로 초대하고 있는 감성 어드벤쳐 '고녀석 맛나겠다2: 함께라서 행복해'(이하 '고녀석2')가 관객들의 높은 기대 속에 지난 29일 개봉한 뒤 여러 커뮤니티에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어린이가 있는 집이라면 한 권씩 있을 법한 미야니시 타츠야의 인기 동화 '고녀석 맛있겠다'를 원작으로 한 '고녀석 2'는 원작의 탄탄한 스토리와 따뜻한 메시지를 바탕으로 국내에서 제작, 우리나라 아이들의 정서에 맞는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했다. 시사회에서 아이들과 함께 영화를 관람한 엄마 관객들은 '우정, 사랑'을 영화의 키워드로 꼽는가 하면, “사랑과 감동이 있는 영화”, “따뜻한 영화”,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꼭 온 가족이 같이 와서 볼 만한 영화”로 입을 모아 '고녀석2'를 추천했다.
'고녀석2'에 대해 한 관람객은 '미르가 말한 힘보다 소중한 것은 무엇인 것 같니?', '만약 네가 미르였다면 미르처럼 발드를 용서할 수 있었을까?'와 같은 질문을 통해 영화에서 말하고자 하는 '타인에 대한 배려와 이해' 그리고 '우정과 사랑'에 대해 아이와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져볼 것을 추천했다(네이버 블로그, 작성자 유끄).
한편 지난29일 개봉 이후, 온라인에서는 '고녀석2'를 관람한 관객들의 칭찬 리뷰가 쏟아지고 있다. 어린 자녀에게 유익하면서도 그들의 눈높이에 안성맞춤인 애니메이션을 찾고 있던 관객들의 공감과 호평이 각종 블로그와 평점에서도 이어지고 있는 것.
“애들이 워낙 공룡 캐릭터를 좋아해서 봤는데 캐릭터도 귀엽고 무엇보다 내용이 애들 눈높이에 맞는 것 같아요. 계속 집중해서 볼만큼 애들 정서에는 잘 맞았던듯 합니다. 어린 애들 있는 집들은 강추요”(네이버 ID: flow****), “동화책을 너무 좋아하던 아이들이라 영화 나오자마자 보고왔는데 역시나 재미있네요. 특히 공룡 캐릭터들이 너무 똘망똘망 귀여워서 그런지 애들이 참 집중해서 보네요”, “아이들이 무척 재미있게 집중해서 보더군요. 영화상영 내내 아이들에게 해주고 싶었던 이야기들이 눈높이에 맞춰 재미와 감동을 주면서 전해줍니다”(네이버 ID: khsh****) 등 '고녀석2'를 보는 아이들의 집중력에 놀라는 평이 많았다.
이어 “조카랑 봤는데 제가 더 즐겁게 봤네요.”(네이버 ID: ppag****), “내용없이 웃기기만 한 게 아니라 제대로 감동과 메시지를 전해주는 영화라 좋다”(네이버블로그 딸하나아들둘),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공룡들을 캐릭터화해서 쉽고 친근하게 다가가면서 우정과 부자간의 정, 스릴과 두근거림, 웃음과 감동까지 다양한 요소들을 빼놓지 않고 만족시켜 준 애니메이션”(네이버블로그 나무그늘) 등 재미는 물론 감동과 교훈을 선사하는 영화임을 증명하는 호평들이 줄을 이었다.
개봉과 동시에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꼭 관람해야 할 강추 애니메이션으로 엄마 관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고녀석 맛나겠다2: 함께라서 행복해'는 천방지축 티라노사우루스 미르가 육식공룡, 초식공룡 모두와 친구가 되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을 찾아 특별한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로 어린 친구들의 감성을 따뜻하게 채워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