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모빌의 수입/유통사인 아이큐박스(대표 강유진)가 서울 어린이대공원과 함께 어린이들의 체험 프로그램인 '플레이모빌과 함께하는 즐거운 상상동물원'을 운영한다.
플레이모빌은 피규어와 다양한 테마를 가지고 어린이들 스스로가 만든 이야기로 역할 놀이를 할 수 있는 최적의 완구다. 역할 놀이는 간접 체험, 상황과 이야기를 만드는 상상력 자극, 놀면서 자연스럽게 배우는 학습 효과 증대 등으로 단순한 놀이 이상의 가치로 평가 받고 있다. 이런 효과 때문에 유럽, 북미 뿐만 아니라 최근 국내에서도 플레이모빌을 역할 놀이 교구로도 널리 사용하고 있다.
이번에 어린이대공원에서 주최하는 '플레이모빌과 함께하는 상상동물원'은 어린이들의 동물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고, 자신이 상상하는 가족 동물원을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 돼 있고, 이 과정에서 플레이모빌을 교구로 사용한다.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동물사랑을 응원하고자 '플레이모빌 대형 동물원', '플레이모빌 어린이 동물원' 세트를 교구로 지원하고 있다.
플레이모빌을 수입/유통하는 아이큐박스 마케팅 관계자는 “플레이모빌은 서울어린이대공원의 교육/체험 프로그램에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어린이들의 교육적인 프로그램에 지원을 늘려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매주 토요일 오전 어린이대공원 동물원 내 열대동물관 2층에서 열리는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저학년까지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한 회당 5팀만 참여 할 수 있는 소규모 수업인데다, 어린이들의 반응이 좋아 기존 5월까지 진행하기로 한 프로그램이 6월까지 연장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