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문화

홈초이스 케이블TV VOD, '3.1절 100주년 기념 특집관' 오픈

2019년02월26일 10시03분
게임포커스 편집부취재팀 (desk@gamefocus.co.kr)


디지털케이블TV 가입자를 대상으로 '3∙1절 100주년 특집관'이 운영된다.

CJ헬로, 딜라이브, 티브로드, 현대 HCN 등 디지털케이블TV 가입자들은 '케이블TV VOD'를 통해 오는 27일부터 내달 3일까지 일제강점기 소재의 VOD 28편을 무료 혹은 할인된 가격에 이용하고 경품 혜택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3∙1절 100주년 특집관'은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독립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자 마련됐다. 먼저 우리말을 모으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말모이'가 준비돼 있다. '말모이'는 우리말 사용이 금지된 1940년대, 최초의 우리말 사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던 이들의 사투를 다룬 작품이다. 독립운동이 총, 칼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말과 글로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일깨워준 작품이라는 찬사가 쏟아져 영화의 진정성을 인정받았다.
 

이 외에도 위안부 피해자들의 아픔을 그린 영화 '허스토리', '아이 캔 스피크', '귀향', '눈길', '22', '마지막 위안부' 등과 독립 운동을 그린 영화 '암살', '대장 김창수', '동주' 등 역사적 의미를 담은 영화 17편이 서비스된다.
 

지난해 신드롬을 일으킨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미스터 션샤인'은 구한말 1900년대 조선의 의병들에 관한 운명과 삶을 담은 작품으로 최고 시청률 20%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MBC 예능 '무한도전 Classic'의 '위대한 유산'편, 독립운동가들의 일생을 그린 MBC 스페셜 교양 '독립원정대의 하루, 살이' 등 예능 및 다큐멘터리 VOD도 특집관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가격 혜택과 더불어 기간 내 작품을 구매한 고객 중 310명을 추첨해 '마리몬드' 에코백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실시한다. '마리몬드'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 학대피해아동 등 인권과 관련된 문제 해결을 위해 영업이익의 50% 이상을 기부한다. 
 

이영환 홈초이스 미디어사업국 국장은 “이번 특집관은 VOD 작품들을 통해 독립 운동가들의 숭고한 정신과 역사 의식을 되새기고자 기획됐다”며 “다양한 VOD 작품을 통해 3∙1 운동에 대한 관심이 더욱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홈초이스는 지난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다. 2018년 4월엔 케이블TV VOD'에서 '홈초이스'로 사명을 변경하고 미디어 콘텐츠 기업으로의 도약 의지를 밝혔다. 현재 홈초이스는 디지털케이블TV VOD 서비스(케이블TV VOD), VOD 광고, 영화 배급, 채널 사업(유맥스, 신기한나라TV, 가이드채널) 등을 수행하고 있다.


민주당 이재성 부산시당위원장 'AI 강국위...
서비스 2주년 맞은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
게임위, 게임과학연구원과 게임물 등급분류...
넥슨, 5월 8일 글로벌 대회 ‘FC 프로 마스...
카카오게임즈 ‘배틀그라운드’, ‘다나와...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
피아이이, 유리기판 TGV 검사 기술 보유... 삼성전자 유리기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