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초이스 첫 오리지널 웹드라마 '유학생ㅎㅎㅎ개론', 중국 출신 오로라 배우가 주인공 맡아 현실감 더해

등록일 2022년03월14일 13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홈초이스가 14일 자사 최초 오리지널 웹드라마 '유학생ㅎㅎㅎ개론'을 네이버TVᆞ딜라이브OTT를 통해 15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유학생ㅎㅎㅎ개론'은 중국 콘텐츠 플랫폼 '아이치이(iQIYI, 愛奇藝)'에서 이미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원작 웹툰을 드라마화한 작품으로 원작자는 한국의 강세로미 작가다.
 


 
극중 한국의 '세계대학교'로 유학 온 중국인 학생 리오나(오로라 분)는 빼어난 미모를 자랑하며 캠퍼스 내 남학생들의 인기를 독차지한다. 중국 재벌의 외동딸인 그녀는 다소 엉뚱한 성격 탓에 극 초반 기숙사 룸메이트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며 크고 작은 갈등에 휘말리게 되고, 이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리오나와 그녀의 룸메이트들은 진정한 우정을 쌓아가게 된다.
 
또한 리오나는 '마법 속옷'이라는 비밀을 갖고 있다. 뚱뚱한 몸매와 얼굴을 180도 변화시키는 '마법 속옷'의 비밀을 들키지 않기 위해 리오나가 고군분투하는 장면은 '유학생ㅎㅎㅎ개론'의 백미다. 비밀이 드러날까 전전긍긍하는 리오나와 그 모습을 이상하게 여기며 파헤치는 룸메이트 안경아(민채은 분), 장미미(양혜지 분), 왕가인(선정 분) 사이의 코믹하면서도 팽팽한 긴장감은 극 후반부까지 이어지며 시청의 재미를 극대화하고 있다.
 
아울러 주인공들이 삶과 사람 사이의 관계에서 외모가 전부가 아니라는 점을 깨달아가는 과정과 리오나와 철빈(민찬기 분)의 달달한 러브라인은 시청자들에게 잔잔한 감동도 함께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연출을 맡은 김문성 감독은 "신인 배우들이 주축인 드라마지만, 국내는 물론 중국을 포함한 해외에서도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이 많다"며 "원작 웹툰의 탄탄한 구성을 바탕으로 배우들이 훌륭한 연기 케미를 보여 좋은 작품이 나올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드라마를 계기로 중국과의 콘텐츠 교류가 다시금 활발해지고, OTT 사업에 대한 정부 등의 지원이 늘어나 국내 제작자, 연출자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가 주어졌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유학생ㅎㅎㅎ개론'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에서 주최하는 방송프로그램 제작지원 사업의 OTT 특화 신유형 콘텐츠 부문 숏폼 콘텐츠 분야 선정작이다. 특히 올해가 한중 수교 30주년인 만큼 '유학생ㅎㅎㅎ개론'은 남다른 의미를 갖는다.
 
중국 플랫폼 웹툰 콘텐츠를 원작으로 하는 '유학생ㅎㅎㅎ개론'은 한국에서의 중국인 유학생 리오나의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고, 이 주인공 역할은 중국 출신 오로라 배우가 맡아 현실감을 더했다.
 
'유학생ㅎㅎㅎ개론'은 15일 공개를 시작으로 홈초이스의 '청춘시대TV' 채널과 케이블TV VOD를 포함한 다른 OTT 서비스 플랫폼 등에서도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