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2일 첫 공개를 앞둔 올레tv x seezn 드라마 '신병'(극본 장삐쭈, 김단, 안용진 / 연출 민진기 / 기획 KT스튜디오지니 / 제작 이미지나인컴즈, 네오엔터테인먼트)이 레전드 캐릭터들을 실사로 소환한 '대환장 생활관' 포스터를 공개했다.
'신병'은 좋은 놈부터 나쁜 놈, 이상한 놈까지 별별 놈들이 모두 모인 그곳에 '군수저' 신병이 입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리얼 드라마로, 누적 조회수 2억 5천만 뷰를 기록한 장삐쭈 작가의 동명의 작품을 실사화 한 작품이다.
이번에 공개된 포스터는 이제 막 자대 배치를 받은 신병부터 곧 제대를 앞두고 있는 말년 병장까지, 원작에서 큰 사랑을 받은 레전드 캐릭터들이 현실 세계로 소환된 듯 어메이징한 싱크로율을 자랑하며 시선을 빼앗는다.
군장도 미처 풀지 못한 채 잔뜩 주눅 들어있는 '군수저' 신병 박민석(김민호 분)을 필두로 아직 군기가 꽉 잡힌 이병 임다혜(전승훈 분), 생활관 살림꾼 일병 김상훈(이충구 분), 분대장을 맡고 있는 상병 최일구(남태우 분), 의욕이라고는 1도 찾아볼 수 없는 귀차니즘 만렙의 전형적인 말년 병장 심진우(차영남 분)와 마지막으로 융통성 제로의 FM빌런 소대장 오석진(이상진 분)까지, 군대라는 유니버스에서 하나의 공동체를 이룬 이들은 각자 다른 매력을 뿜어냄과 동시에 끈끈한 '전우애 케미'를 기대케 한다.
레전드 캐릭터들의 조합만으로도 시선을 사로잡는 이번 포스터는 만화를 연상시키는 분할 컷과 말풍선으로 작품에 대한 흥미를 더욱 높인다. 각각의 분할 컷 안에서 익살스러운 표정을 짓고 있는 인물들의 모습과 "죄송합니다ㅠㅠ", "죄송하다고 하면 군생활 끝나냐?"라고 채워진 말풍선은 '군수저' 신병과 선임들의 관계를 '매콤한 말맛'을 통해 함축적으로 보여주며 웃음을 유발한다.
한편 '신병'은 원작자이자 이번 작품의 극본에도 참여한 크리에이터 장삐쭈의 실제 군생활을 바탕으로 제작된 만큼 리얼한 스토리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특히 이번 포스터는 생활관의 평범한 일상을 담아낸 것과 동시에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조합으로 자연스럽고 리얼한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달하며 작품이 펼쳐낼 유쾌한 웃음과 깊은 공감을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레전드 캐릭터들을 한 자리에 소환한 생활관 포스터를 공개하며 다양한 인간 군상과 그들이 펼쳐낼 이야기에 궁금증을 더욱 배가시키고 있는 드라마 '신병'은 7월 22일 올레tv와 seezn에서 동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