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미니언즈2'가 해외에서 폭발적인 반응이 쏟아지고 있는 이유에 대해 짚어본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유쾌한 패밀리 영화
글로벌 흥행 수익 4억 달러를 돌파하며 전 세계적으로 신드롬급 흥행을 이끌고 있는 영화 '미니언즈2'는 세계 최고의 슈퍼 악당만을 따라다니는 미니언 '케빈', '스튜어트', '밥'이 뉴페이스 '오토'와 함께 사라진 미니보스를 구하기 위해 펼치는 예측불가한 모험을 그린 블록버스터다.
북미서 개봉 2주만에 2억 1천만달러의 흥행수익을 올리며 2022년 흥행 순위 TOP 6에 오른 것은 물론, 코로나 이후 개봉한 애니메이션 영화 중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처럼 '미니언즈2'가 전 세계적으로 흥행에 성공한 이유 중 하나는 바로 팬데믹 시기 발걸음이 무거워진 가족 관객들을 극장으로 이끌어냈다는 것. 가벼운 마음으로 정신없이 웃을 수 있는 재미를 선사한 '미니언즈2'는 호평과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유쾌한 패밀리 무비로 자리매김했다.
추억속으로 빠져들게 만드는 미니언들의 치명적인 매력
'미니언즈2'는 세계적인 프랜차이즈 '슈퍼배드' 시리즈의 스핀오프이자 전 세계 44개국에서 박스오피스 1위, 11억 달러 이상의 흥행 수익을 기록한 메가 히트작 '미니언즈'의 7년 만의 속편이다.
지난 작품에서 사랑스러움으로 중무장해 종회무진 맹활약을 펼친 미니언 삼총사 '케빈', '스튜어트', '밥'이 귀환을 알려 '슈퍼배드'와 '미니언즈' 시리즈에 추억을 간직한 성인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뉴페이스 미니언 '오토'의 합류로 더욱 강력해진 미니언들의 치명적인 매력은 1020세대 관객들의 동심을 건드리며 관람 욕구를 자극했다. 여기에 70년대를 배경으로 의상부터 헤어스타일, 음악까지 뉴트로한 무드를 완벽하게 소화해내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MZ세대 문화까지 완벽 장악하다
'미니언즈2'를 향한 MZ세대의 관심과 반응 또한 폭발적이다. 특히 소셜미디어 플랫폼 '틱톡'을 기반으로 영화 속 미니보스 '그루'의 의상을 따라 입고 '미니언즈2'를 관람하는 독특한 챌린지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전 세계적인 붐을 일으키고 있다. 이에 힘입어 올여름 최고의 트렌드로 급부상한 '미니언즈2'는 MZ세대가 향유하는 하나의 놀이 문화로 자리잡으며 흥행 열기에 화력을 더하고 있다.
7월 20일 국내 개봉을 앞둔 영화 '미니언즈2'는 북미 포함 영국, 호주, 독일, 브라질, 멕시코 등 전 세계 46개국에서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일루미네이션 최고의 아웃풋다운 강력한 흥행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쏟아지는 외신의 호평은 물론, 로튼 토마토 팝콘지수 91%, 시네마스코어 A등급 획득과 함께 실관람객들의 폭발적인 지지와 추천 세례가 이어져 국내 개봉을 기다리는 예비 관객들의 기대와 관심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미니언즈2'는 2022년 7월 20일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