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할 말 다 못했던 심심이, 카이스트에서 더 똑똑해진다

2012년06월12일 11시12분
게임포커스 포커스 (bodo@gamefocus.co.kr)


심심이 주식회사(대표 최정회)는 한국과학기술원(이하 카이스트) 박종철 교수팀과 ‘대화형 로봇 심심이 대화 능력 향상을 위한 공동 연구’ 개발 과제 계약을 체결하고, 관련 연구에 돌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연구주제는 ‘일관된 문체를 가지는 대화 에이전트 답변을 위한 캐릭터 기반 답변 생성 연구’. ‘대화 에이전트 기술’은 사람과 컴퓨터가 자연 언어를 사용해 서로 의사를 소통하는 기술이다.

카이스트 연구진은 심심이 주식회사와 함께 ‘심심이’의 대화 능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 회사 측은 ‘대화 에이전트’가 독특하면서도 일관된 문체의 답변을 제공할 수 있도록 관련 데이터를 카이스트 측에 제공할 예정이다. 박종철 교수는 “이번 연구는 ‘심심이’가 사용자들의 대화 방식을 분석하고, 후에 '심심이'를 통해 대화 시 사용자들이 원하는 화법과 어투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정회 대표는 “국내 최고의 연구, 개발진이 포진한 카이스트에서 ‘심심이’ 대화능력 향상에 적극 도움을 줘 감사하다”며 “이번 연구를 통해 향후 ‘심심이’는 사용자 개개인의 특성을 살린 개성 있는 캐릭터를 표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심심이’는 어떤 말이든 걸면 사람처럼 대답하는 채팅 애플리케이션이다. 2002년 MSN 메신저 서비스로 시작해 올해로 10년째를 맞았다. 전 세계 1600만 명이 이용하는 글로벌 서비스다.


 

XD '블루 프로토콜: 스타 레조넌스' 한국 ...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최강의 보...
늙타쿠 스튜디오 팬덤 시뮬레이션 게임 '존...
넷이즈게임즈 고성능 안드로이드 에뮬레이...
액토즈소프트 '파이널판타지14' 한국 서비...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강원에너지, 美 흑연 수출규제… 포스코퓨처엠 리튬 양극재 협력...
KH바텍, 폴더블 아이폰에 외장 힌지 공급 가능성 부각 '강세'...
티엘비, 엔비디아 소캠 최대 80만장 도입... 소캠 신제품 개발 ...
뉴엔AI, 삼성전자 구미에 8조 AI센터 건립 추진... 고객사 부각 ...
쿠콘, 美 써클·테더와 스테이블코인 전략적 협업 논의 '강세'...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뱅크웨어글로벌, 이창용 한은 총재 "스테이블코인 은행권 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