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문화

디오리진, 밀리언볼트와 IP 가치 제고 협약 체결

2024년05월09일 11시25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디오리진이 전방위적 비즈니스 파트너십 확대로 글로벌 IP 밸류체인 확장에 속도를 높인다.


종합 콘텐츠 IP 홀딩스 스타트업 디오리진(대표 정재식, 성대경)은 밀리언볼트와 'IP 콘텐츠 가치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식은 디오리진 정재식 대표, 조민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밀리언볼트 맹주공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동구 소재 밀리언볼트 사옥에서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글로벌 IP 콘텐츠 영향력 확대 및 협력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추진됐으며, 양측 핵심 IP 자산의 지속적인 가치 제고를 위한 긴밀한 협업 체계 구축을 골자로 한다. 


디오리진과 밀리언볼트는 ▲애니메이션 및 영상화 등 핵심 IP 포트폴리오 활용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고부가가치 IP 비즈니스 발굴 ▲크리에이터 네트워크 교류 및 확장 ▲주요 국가별 IP 파이프라인 구축 등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영향력 확대를 위한 다양한 업무에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MOU로 디오리진은 자사 멀티유저블 IP 콘텐츠의 영상화 및 캐릭터 부문 글로벌 사업 전개에 탄력을 얻게 됐으며, 밀리언볼트는 IP 기획 및 소싱 등 디오리진의 비즈니스 역량을 바탕으로 보다 확장된 시장을 겨냥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너지 창출을 위한 첫 번째 협력 분야도 확정됐다. 글로벌 공략의 신호탄은 'RS(가제)' 프로젝트다. 'RS'는 애니메이션, 드라마, 게임 등 다양한 장르로 확장될 수 있도록 설계된 멀티유저블 IP로, 디오리진 조민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개발을 주도했다. 디오리진과 밀리언볼트는 공동제작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RS'의 영상화를 추진하고, 글로벌 IP 파이프라인 확보에 나선다.


양사는 향후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위해 역량 결합에 기반한 공동 프로젝트의 범위를 지속 확장할 계획이다. 중장기적으로는 축적된 IP 콘텐츠를 활용한 다층적인 글로벌 사업 모델을 발굴하면서,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밀리언볼트 맹주공 대표는 "이번 협약은 글로벌 사업 성장을 가속화하는 도약의 큰 주춧돌이 될 것"이라며, "콘텐츠의 기획, 제작, 소싱 등 모든 단계에 대한 차별화된 전문성을 토대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해낸 디오리진과 협업을 통해 다변화되는 시장 니즈에 대응하는 다양한 메가 IP를 형성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오리진 정재식 대표는 "다양한 메가 IP를 핸들링하고 있는 기업들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탑티어 콘텐츠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보유한 밀리언볼트는 세계 시장 공략을 함께할 최고의 파트너"라며, "양사가 견고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다각도의 협업을 구상하고 있는 만큼, 강력한 IP 밸류체인을 구축하며 연쇄적인 성과를 확보해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전했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액션 게임 '모비드 :...
쿠로게임즈 신작 '명조: 워더링 웨이브' 런...
엠에스아이코리아-캡콤, 콜라보 게이밍 노...
[금주의 게임일정]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
브이파이브 게임즈 신작 '라테일 플러스', ...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에스피소프트, MS 아마존 340조 AI 데이터댐 경쟁... MS SPLA 사...
이노룰스-비트컴퓨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의료정보화 신규...
네오핀, 글로벌 RWA 선두주자 도약 위한 신규 RWA 플랫폼 계획 ...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 오프닝 세레모니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위믹스 온보...
동아엘텍, 사피엔반도체 강세에 자회사 투자 부각 '상승세'...
네오핀, 핀시아를 이더리움과 클레이튼으로 연결하는 최초의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