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드위즈, 美 해리스 부통령 태양광 관심... 태양광 발전설비 사업 부각 '강세'

등록일 2024년07월23일 09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그리드위즈가 강세다.


그리드위즈는 23일 오전 9시 3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5.31% 상승한 30750원에 거래되고 있다.


美 대선에서 바이든 대통령이 후보 사퇴하고 해리스 대통령 등판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해리스 부통령이 태양광 사업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태양광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그리드위즈에도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리드위즈는 △전력 수요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DR사업 △전기차 충전 모뎀 및 충전기 제조 판매를 하는 EM사업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공사 및 운영관리를 하는 PV(PhotoVoltaics)사업 △ESS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특히 DR사업은 국내 1위 사업자로서  그리드위즈의 주력 사업이다. 


통신 모듈 설계 능력이 뛰어나 10여년의 업력 동안 전력시장, 전기차 관련 데이터와 레퍼런스를 축적해왔다. 전기차 충전소 통신 모뎀에서 국내 90%, 글로벌 30% 수준의 점유율을 차지한다. 국내 에너지 데이터 테크 시장을 선도하며 한국기업 최초 글로벌 클린텍(Global Cleantech) 100대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외신 등 언론 보도에 따르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재선 도전 포기 발표와 함께 자신을 대신할 대통령 후보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지지하면서 해리스 부통령이 사실상 민주당의 대선 후보직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바이든 대통령의 발표 이후 민주당 상하원 의원들, 주요 모임의 핵심 관계자, 해리스 부통령의 잠재적인 대권 경쟁자로 인식됐던 인사들이 잇따라 해리스 부통령 지지를 선언해 대세론이 확고해진 가운데 마지막 허들로 여겨졌던 당의 핵심 인사들도 해리스 부통령 지지 대열에 속속 합류하고 있다.


월가에서도 "비트코인, 에너지 등 트럼프 트레이드 관련 상품들은 조정을 겪고 태양광이나 전기차 등 타격을 입었던 주식들은 일부 반등할 수 있다"며 "지금부터 9월 노동절까지 변동성이 크게 치솟을 것"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지난 해 해리스 부통령은 미국 조지아주 달튼에 위치한 한화솔루션 태양광 모듈 공장과 인근 생산라인 증설 현장을 직접 둘러보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해리스 부통령은 “바이든 행정부는 미국 역사상 최대 규모의 태양광 에너지 투자 계획을 이끌어냈다”면서 “중요한 것은 달튼이 미국 최대 태양광 모듈 공장의 기지가 됐고, 달튼 공장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모듈이 생산되고 있다는 점”이라고 말한 바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