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빼고 달콤한 것 같은 빼빼로데이와 함께 시작한 이번 주 비록 빨갛게 불타는 사랑이 담긴 빼빼로는 없더라도 게이머라면 하얗게 불태울 대형 이벤트 '지스타 2024'가 기다리고 있다.
그 외에도 '포켓 히어로', '아스트로니어' 첫 DLC '글리치워커스', '드래곤 퀘스트 III HD-2D Remake' 등의 신작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아울러 13일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14일 '지스타 2024'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워크래프트 30주년 다이렉트' 등의 게임 행사도 이번 주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주 신작 정보와 행사 정보를 게임포커스가 정리해보았다.
#신작 출시 일정
11일 화이트박스 '포켓 히어로' 정식 출시(모바일)
화이트박스가 11일 방치형 RPG '포켓 히어로'를 원스토어에 출시한다.
포켓 히어로는 폴로 대륙에 사는 주인공 폴로가 되어 다양한 몬스터를 물리치고 성장하는 플레이를 즐기는 방치형 RPG다. 대륙에 서식하는 몬스터와 보스를 물리치면서 획득한 폴로 카드는 장비 획득부터 스킬 강화, 카드 문양 강화, 물고기 강화, 그리고 스킨 강화까지 가능하므로 쉽고 간단한 전투와 성장을 즐길 수 있다.
각각 특별한 이펙트를 가진 스킨을 언제든지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으며, 6가지 특별한 속성을 갖는 스킬 조합을 통해 수백 가지 스킬을 만들 수 있어 다채로운 플레이가 가능하다. 주인공 캐릭터 성장은 물론 히어로를 돕는 반령 성장, 푸짐한 보상이 기다리는 보스와 던전, 소소하게 즐기면서 성장에도 도움되는 낚시 시스템을 통해 재미를 느끼고, 1 vs 1이나 9 vs 9 스킨 PVP 시스템을 통해 치열한 경쟁과 보상의 재미를 찾을 수도 있다.
특히 이 게임은 출시에 앞서 진행한 원스토어 베타 테스트에서 급상승 검색 순위 1위를 달성하며 많은 주목을 받은 바 있다.
14일 디볼버디지털 '아스트로니어' 첫 확장팩 '글리치워커스' 정식 출시(14일)
에라 소프트웍스가 개발하고 디볼버디지털이 퍼블리싱하는 '아스트로니어'의 첫 확장팩 '글리치워커스'가 14일 출시된다.
글리치워커스는 아스트로니어의 생존 샌드박스 게임성을 그대로 이어가면서도 그 범위를 확장하는 작품으로 이번 확장팩을 통해 아스트로니어 사상 가장 거대한 행성이 추가될 예정이며 새로운 생태계, 기술, 게임플레이 기능 추가와 함께 게임 최초로 서사가 있는 진정한 적이 등장한다.
먼저 거대한 신규 행성 에올루즈(Aeoluz)에는 탐험 가능한 다양한 지표면 및 동굴 생태계와 새로운 기술 트리와 모듈들이 도입된다.
또한 아스트로니어의 게이머들이 오랜 기간 기다려온 '폭풍'이 다시 등장하게 된다. 태양계에 출현한 디지털 폭풍 속에서 플레이어는 해킹당하지 않도록 스스로를 보호해야 임무에 성공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번 확장팩에서는 린(Lyn)이라는 신규 캐릭터가 추가된다. 린은 ESS 엘리시움 승무원의 일원으로, 불만을 품고 아스트로니어 훈련 프로그램(ATP)의 코드를 조작하게 된다. 플레이어는 엘리시움의 유지보수 책임자인 프랭크(Frank)와 협력하여 린의 계획을 저지하고, 그녀의 ATP를 해체하려는 계획을 저지해야 한다.
14일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드래곤 퀘스트 III HD-2D Remake' 패키지 한국어 번역판 정식 출시(PS5, 닌텐도 스위치)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드래곤 퀘스트 III HD-2D Remake'의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 5 전용 패키지를 14일 발매한다.
이 게임은 명작 '드래곤 퀘스트 III'의 게임성은 이어가면서 도트와 3D가 융합된 새로운 그래픽과 시스템을 개선한 리메이크 작이다.
플레이어는 작은 나라 아리아한의 용감한 전사 오르테가의 아들이 돼 아버지의 뒤를 이어 어둠의 나라에서 나타난 마왕 바라모스를 퇴치하는 모험을 경험하게 된다.
#행사 일정
13일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개최
올해 게임 산업의 한 해를 결산하는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13일 부산에서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올해 게임대상은 본상(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기술창작상), 인기게임상 , 인디게임상 등 총 13개 부문을 시상한다.
올해 게임대상은 넥슨의 '퍼스트 디센던트', 넷마블의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시프트업의 '스텔라 블레이드'의 3파전이 예상되는 가운데 눈에 띄는 개성을 가진 다양한 인디 게임들도 출품되 누가 수상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14일 '지스타 2024' 개최
글로벌 게임 축제 '지스타 2024'가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지스타 2024는 4월 부스 조기 접수를 통해 대부분의 부스를 마감했으며 빠르게 올해 행사를 위한 준비에 돌입했다. 지스타 2024는 9월을 기준으로 BTC관 2,364 부스, BTB관 917 부스 총 3,281 부스로 지난 해보다 다소 커진 규모로 개최된다.
올해 메인 스폰서로는 넥슨이 선정됐으며 넥슨은 BTC 최대 규모인 300 부스를 통해 다양한 신작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세계 최고 수준의 개발자가 강연을 진행하는 G-CON 2024 또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14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워크래프트 30주년 다이렉트' 방송 진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14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하스스톤', '워크래프트 럼블' 개발팀이 한데 모인 특별한 방송 '워크래프트 30주년 다이렉트'를 진행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새벽 3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방송을 통해 각 개발팀이 출연해 지난 30년을 돌아보고 향후 선보일 것들에 대해 논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아울러 다이렉트 방송 이후에는 Helvepic이 제작을 맡아 지난 9월 스위스에서 촬영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년의 음악” 콘서트가 특별 송출된다.
한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어느 워크래프트 채널이든 관계없이 방송을 시청하는 이들에게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하스스톤, 워크래프트 럼블 게임 내 아이템이 보상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