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화웹툰아카데미, 2월 20일부터 '웹툰 스토리로 억대 연봉' 장르별 심화 워크숍 개최

등록일 2025년02월05일 09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백종훈, 이하 진흥원)에서 설립한 한국만화웹툰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는 웹툰 제작의 기본인 스토리 제작에 대해 현직 스토리 작가들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웹툰 스토리로 억대 연봉’ 장르편(이하 워크숍)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성황리에 개최된 <웹툰 스토리로 억대 연봉> 워크숍에 이어 2차 워크숍도 역시 <사)한국만화스토리협회(회장 정기영)와 협업으로 개최한다. 이번 2차 워크숍은 웹툰 장르별로 섹션을 나누어 보다 심화된 과정으로 총 16명의 현직 웹툰 스토리 작가가 한 자리에 모인다. ▲6개 장르별 강의는 2월 20일부터 22일까지 총 3일 동안, ▲웹툰 데뷔작 또는 차기작을 준비 중인 신청자의 작품을 기반으로 한 1:1 컨설팅은 2월 17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
 
장르별 강연에는 ▲‘추리’ <고종의 그레트 게임> 조동신 작가, ▲‘판타지’ <달빛조각사> 이도경 작가, ▲‘액션’ <갓 오브 블랙필드> 운 작가, ▲‘BL’ <OH, MY GOD!> 강지영 작가, ▲‘드라마’ <악마판사> 하종석 작가 그리고 ▲ ‘로맨스’ <위험한 신입사원> 박수정 작가 총 6인이 참여한다.
 
1:1 컨설팅은 ▲<취사병 전설이 되다> 제이로빈 작가를 포함하여 ▲최재봉, ▲이화성, ▲상민, ▲몽식, ▲소울풍, ▲이정은, ▲정오찬, ▲오수, ▲심경희 10인의 스토리 작가가 웹툰 스토리 제작에 대해 신청자가 신규 기획 중인 50작품에 대해 1:1 집중 피드백을 진행할 예정이다.
 
장르별 강연 참여를 희망하는 만화인은 2월 7일 오전 9시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또한 1:1 컨설팅은 오늘 2월 13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된 작품에 대한 선별 및 매칭을 통해 신청자 최대 50명에게 기회가 주어진다.


신청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홈페이지 혹은 포스터 내 QR코드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1차 워크숍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작품의 방향 설정과 수익 창출 구조에 대해서 현직 작가의 살아 있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라며 “뿐만 아니라, 기성 작가에게 잘 풀리지 않았던 나의 작품에 대한 1:1 피드백을 한 시간 동안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소중했다”라고 밝혔다,
 
현재 인기리에 방영 중인 넷플릭스 드라마 <중증외상센터>는 통쾌하고 유쾌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이렇듯 콘텐츠의 기본이자 가장 중요한 스토리텔링 역량 강화를 위해 한국만화웹툰아카데미에서는 <웹툰 스토리 워크숍>을 지난해부터 주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앞으로도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만화인들과 콘텐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우수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