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벤큐, 블루코어 레이저 광원 탑재한 프리미엄 홈 시네마 프로젝터 'W5800' 출시

2025년02월12일 11시18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벤큐코리아(지사장 소윤석)는 프리미엄 홈 시네마 프로젝터 W5800을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W5800은 블루코어 레이저 광원과 HDR-PRO™ 기술을 결합하여 몰입감 있는 시네마틱 화질을 구현하는 하이엔드 홈 시네마 프로젝터다.

 

W5800의 핵심은 벤큐의 블루코어 레이저 광원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기술을 통해 구현한 높은 계조 표현력과 색 정확도이다. 레이저 광원을 통해 긴 수명(최대 20,000시간)과 함께 일관된 밝기 유지, 뛰어난 색 정확도를 오랜 사용기간 동안 제공하며, 기존 램프 기반 프로젝터 대비 빠른 시동과 낮은 유지보수 비용을 자랑한다. 특히, 200만:1의 초고명암비를 지원하여 깊고 풍부한 블랙 표현이 가능하며, 더욱 입체적인 화면을 연출한다.

 

또한, HDR-PRO™ 기술을 탑재하여 HDR10, HLG뿐만 아니라 HDR10+ 콘텐츠까지 완벽하게 지원하며, 향상된 명암비와 세부 표현력을 통해 더욱 생생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W5800은 DCI-P3 100% 색역을 지원하여 영화 제작자가 의도한 색상을 정확하게 표현하며, Delta E<2 팩토리 캘리브레이션 리포트를 제공해 사용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색상 품질을 보장한다. 여기에 정밀한 영상 튜닝을 위한 11단계 화이트 밸런스 조절 기능도 지원하며, 전문가 수준의 색상 보정을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설치 편의성 역시 강력하다. W5800은 전동 방식 1.6배 줌 렌즈 및 렌즈 시프트(수평 ±21%, 수직 ±50%)를 지원하여 다양한 공간에서도 정밀한 화면 조정이 가능하다. 또한, 저분산 코팅이 적용된 비구면 유리 렌즈를 탑재하여 색수차를 최소화하고 선명도를 극대화했으며 멀티 채널 냉각 시스템을 적용하여 27dB~30dB의 저소음을 유지해 조용한 환경에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벤큐 빔프로젝터 팀 조정환 팀장은 "W5800은 BenQ가 오랜만에 선보이는 프리미엄 하이엔드 홈 시네마 제품으로, 제품 별 캘리브레이션 공정을 진행해 색상 표현력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조팀장은 “블루코어 레이저 광원과 DLP 기술의 조합으로 오래토록 변치않는 화질을 제공하며, 벤큐의 독자적인HDR-PRO™ 기술을 통해 영화 마니아와 AV 애호가들에게 최상의 시청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정밀한 색 재현력, 다른 프로젝터와 차별되는 높은 계조 표현력을 통해 완벽한 홈 시네마 환경을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스튜디오 비사이드 '카운터사이드' 신규 서...
에이치투 2D 메트로바니아 액션 '테비' 실...
체리 최신 플래그십 무선 기계식 키보드 'P...
스포티파이, 밴드 '실리카겔'과 함께 선보...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 1주년 온라인 쇼케...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
아이티센글로벌 자회사 크레더, 중동 바레인 경제개발위원회와 ...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