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디볼버디지털, 이중 덱 로그라이크 신작 '슈룸 앤 글룸' 공개

2025년05월15일 10시44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글로벌 인디게임 퍼블리셔 디볼버디지털(Devolver Digital Games)과 개발사 팀 레이저빔(Team Lazorbeam)이 이중 덱 빌딩 로그라이크 장르의 신작 게임, ‘슈룸 앤 글룸’을 공개했다.

 


 

슈룸 앤 글룸은 말 그대로 어둡고 축축한 곰팡이 던전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1인칭 로그라이크 카드 배틀 게임으로, 전투 덱과 탐색 덱, 두 개의 덱을 동시에 운용하는 독특한 시스템을 특징으로 한다.

 

플레이어는 카드로 무장한 채 던전을 탐험하고, 곰팡이 괴물들을 상대하며 덱을 성장시켜 나가야 한다. 공격과 생존을 책임지는 전투 덱과, 이동과 카드 개조, 무기 해금 등 유틸리티 기능을 갖춘 탐색 덱이 분리되어 있어 전략적인 덱 조합과 시너지가 핵심이다.

 



 

막지 말고 먹자
슈룸 앤 글룸의 독특한 점은 적을 단순히 무력화하거나 방어하는 것이 아닌, 요리해서 먹는 시스템이다. 플레이어는 적을 굽거나 꼬치에 꿰어 체력을 회복할 수 있고, 일부 재료를 조합해 게임에 큰 영향을 주는 수프를 끓이는 것도 가능하다.

 

체험판 정보
이번에 스팀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 체험판에서는 26개의 터널의 곰팡이 던전과 스포어로 뒤덮인 적들 및 바이옴 보스들이 등장한다. 플레이어는 총 3가지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특화된 카드 콤보를 조합할 수 있으며, 탐험 도중 발견하는 ‘선견’ 카드를 통해 진행 경로를 미리 예측하고 전략을 구성할 수 있다.


개발사 소개

팀 레이저빔은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8인 개발팀으로, 틴에이지 블롭, 레슬링 윗 이모션즈 등 한국 게이머들에게는 낯설은 감성적이면서 독특한 게임들로 이름을 알렸다. 신작 ‘슈룸 앤 글룸’은 지금까지의 개발작 중 가장 야심찬 프로젝트로, DIY 감성과 장르 실험정신이 곳곳에 담겨 있다.


슈룸 앤 글룸은 올해 하반기 Steam 얼리 액세스를 통해 정식 출시 예정이며, 현재 스팀에서 체험판을 무료 배포 중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디볼버디지털 공식 X(@Devolve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는 창의 반격이 이루어질까? '2025 아...
에픽게임즈 팀 스위니 대표 "한국 문화 콘...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EWC 크로스...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 신작 부재로 유사한...
T1 꺾은 kt 롤스터, 플레이오프 진출 확정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워트, 삼성전자 약 23조 테슬라 파운드리 수주... 삼성 美 텍사...
탑머티리얼, 美 중국 흑연 수출 규제... 양극재 사업 부각 '강세...
강원에너지, 美 흑연 수출규제… 포스코퓨처엠 리튬 양극재 협력...
휴니드, 트럼프 관세 협상카드 '보잉' 글로벌 계약 수혜... 보잉...
세경하이테크, 애플 폴더블 아이폰 UTG 특수보호필름 공급망 기...
다원시스, 900억 원 규모 ITER 핵융합 프로젝트 고전압 전원장치...
메타보라게임즈, 발리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출시 파트너십 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