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서치 '묵혼온라인' 신규 레이드 보스 '불가살' 업데이트 실시

등록일 2025년07월29일 14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게임리서치는 슈퍼진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무협 MMORPG '묵혼온라인'(이하 '묵혼')의 신규 레이드 보스 ‘불가살’을 29일(화)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불가살’은 기존 황릉수호장군, 유왕, 적룡에 이어 네 번째로 추가되는 레이드 보스로 현존 최고인 115레벨로 설정되어 있다. 95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수행 가능한 협행을 완료한 경우, ‘어둠에 물든 숭산’을 통해 입장 가능한 ‘불귀곡’에서 새로운 보스에게 도전할 수 있다.

 

‘불가살’ 레이드는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불가살에 앞서 ‘불귀곡의 케르베로스’, ‘불귀곡의 괴물나무’라는 중간보스 및 다수의 흑성 몬스터를 상대하고 나면 본격적인 대결이 진행된다. ‘불가살’ 레이드에 등장하는 몬스터들은 높은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캐릭터의 공격 및 방어 능력에 페널티를 부여하는 흑성 속성으로 인해 치밀한 전략과 철저한 장비 준비가 요구된다.

 

이번 레이드의 차별화된 특징은 ‘공략 실패 시 보스에게 약화 단계가 쌓인다’는 점이다. 공략에 실패하고 다음날이 되면 불가살에게 약화 단계가 적용되며, 캐릭터가 받는 공격 및 방어 능력 감소 효과가 완화된다. 이 효과는 공략에 연속으로 실패 시 최대 5회까지 효과가 중첩된다. 이를 통해 전략적이고 지속적인 도전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불가살 공략에 성공 시, 전투 기여도에 따라 보물상자를 열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보물상자에서는 강력한 신규 장비 ‘불가살 세트 장비’의 전용 조합석을 비롯해 유일 장비 조합석, 마석소켓 전수 비급서 등 희귀한 상위 아이템이 등장한다. 특히, 서버 최초로 불가살 공략에 기여한 캐릭터에게는 고유 칭호가 주어지며, 일정 기간 동안 불가살 처치 성공 시 추가적인 보상도 지급된다. 아울러 쉽게 달성할 수 있는 기간 한정 아이템 컬렉션도 적용되어 도전을 유도한다.

 

한편 이번 ‘불가살’ 업데이트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우선 신규 및 복귀 이용자에게는 게임 내 유용한 아이템과 고등급 무기가 제공된다. 해당 아이템을 활용해 빠르게 성장하고 게임에 쉽게 적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8월 26일(화) 점검 이전까지 15일 이상 접속하거나, 누적 접속 시간이 15시간 이상인 신규 및 복귀 이용자는 추첨을 통해 게임 내 재화인 원보를 받을 수 있다.

 

기존 이용자를 위한 혜택도 마련되어 있다.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선물코드 [NEWRAIDBOSS]와 함께, 8월 25일(월)까지 매일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게임 내 재화 및 강화 재료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불가살 업데이트와 관련된 인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불가살’ 업데이트 및 진행 중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묵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