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게임물관리위원회, 가정 밖 청소년 대상 '굿 게이머 진로체험 스쿨' 운영

2025년08월11일 11시24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서태건, 이하 ‘게임위’)는 지난 8일(금) 오후 2시 넷마블게임박물관에서 사회적 배려 대상인 가정 밖 청소년 59명을 대상으로 ‘굿게이머 진로체험 스쿨’을 처음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게임 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게임위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게임사가 협력하여 마련하게 됐으며, 게임 관련 교육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환경에 처한 청소년 보호와 건전 게임이용 문화조성 활동의 일환으로 게임위가 지속 추진해 온 ‘학교 밖 청소년 등 사회취약계층 청소년 대상 굿게이머 진로체험 스쿨’의 연장선에서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게임을 직업적·문화적 가치로 접근하도록 돕는 구성에 초점이 맞춰졌으며, ▲올바른 게임 이용 방법 ▲게임업계 종사자의 진로 강연 ▲게임사 사옥 탐방과 게임박물관 견학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한편, 게임위 서태건 위원장은 “게임이 단지 여가 수단을 넘어서 진로와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유의미한 문화콘텐츠임을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전하고 싶었다”며, “게임위가 그동안 추진해 온 굿게이머스쿨의 대상을 학교 밖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사회적 보호가 필요한 가정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게임문화 속에서 자기 계발과 자기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게임위는 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게임이용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에 더욱 앞장설 방침이다.

 


 

[인터뷰]'지스타' B2B관 전시 참여한 애피...
마브렉스(MARBLEX) 국내 5대 가상자산 거...
넥슨 '블루 아카이브' 신규 이벤트 스토리 ...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7주년 ...
스마일게이트, 베트남 국영기업 VTCO와 '스...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대원전선, 美 아마존 한국 내 AI 데이터센터 구축 등에 7조원 투...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