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서비스 9년 맞은 장수 게임 '애니팡3'의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는 '비주얼센터 애니'

2025년09월26일 11시05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우상준)는 출시 9주년을 맞이한 모바일게임 ‘애니팡3’에서 출시 이후 9년 동안 달성한 이색 기록들을 26일 소개했다.

 

출시 9주년을 일주일 앞둔 9월 19일까지 ‘애니팡3’에서 집계된 지표들은 국민 게임에 대한 여전한 호응과 캐주얼 장르에서는 보기 드문 스테디셀러임을 방증하는 것으로 눈길을 끈다. 회사 측은 “이번 기록은 국내외 퍼즐 게임 몇 편을 합친 규모”라며 “9년 동안 격주 업데이트와 시즌제로 국내 모바일게임과 이용자의 유행, 변화를 담아낸 점도 의미가 크다”라고 설명했다.  

 

블록 3개를 맞추는 캐주얼 퍼즐에 ‘애니팡’ 시리즈 최초로 캐릭터 이동, 조합을 더한 ‘애니팡3’는 9년 동안 코스튬 캐릭터 757종과 그 등장 무대로 에피소드 291개를 선보였다.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로는 이용자들이 1억 8천만여 회를 진행한 캐릭터 뽑기 플레이에서 두각을 나타낸 에피소드 245, ‘보고 싶었어!’ 이야기의 주인공 ‘비주얼센터 애니’가 선정됐다. 또한 ‘짱구는 못말려’, ‘몰랑이’ 등 인기 캐릭터와 제휴해 선보인 캐릭터, 콘텐츠들도 애니팡과 대중적 IP의 이색 만남으로 인기가 높았던 것으로 분석됐다.

 

한편 애니팡 시리즈의 대표 아이콘인 하트는 ‘애니팡3’ 단일 버전에서 60억여 개가 사용된 것으로 집계됐다. 월 평균 5천만여 개가 사용된 ‘애니팡3’의 하트 사용 개수는 시즌1(1000개), 시즌2(3200개), 시즌3(5820개) 등 정규 퍼즐 스테이지 1만여 개와 이벤트 42종에서 사용된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하트 사용 없는 콘텐츠를 포함한 누적 퍼즐 플레이는 9년 간 142억여 건을 기록하며 ‘애니팡3’만의 탄탄한 이용층을 입증했다.

 

위메이드플레이의 신사업으로 자리매김한 게임 내 광고 시청 역시 ‘애니팡3’에서 본격화된 2018년 이래 꾸준한 성장세가 관측됐다. 하루 평균 84만여 건의 광고 시청이 이뤄지고 있는 이 서비스는 시청 혜택을 선호하는 이용자 선별 등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는 AI(인공지능)개발과 축적된 운영 노하우의 결과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애니팡3’ 개발 9년차를 맞이한 이중현 PD는 “’애니팡3’는 늘 진화하고 있는 퍼즐 게임”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시도와 안정적인 서비스로 고객들의 호응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비스 9주년을 기념해 ‘애니팡3’는 퍼즐 플레이로 획득한 케이크로 한정판 캐릭터와 유료 재화 등을 증정하는 9주년 케이크 파티 이벤트를 10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인터뷰]'지스타' B2B관 전시 참여한 애피...
마브렉스(MARBLEX) 국내 5대 가상자산 거...
넥슨 '블루 아카이브' 신규 이벤트 스토리 ...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7주년 ...
스마일게이트, 베트남 국영기업 VTCO와 '스...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대원전선, 美 아마존 한국 내 AI 데이터센터 구축 등에 7조원 투...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