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게임즈, 신작 MMORPG '카발RED' 정식 출시

등록일 2025년11월25일 16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이스트게임즈(대표 김장중)가 자사의 대표 IP '카발 온라인'의 정통성을 계승한 신작 MMORPG '카발RED'(CABAL RED)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카발RED'는 21일부터 진행된 사전 다운로드가 빠르게 증가하며 출시 전부터 높은 관심을 모았다. 22일부터 시작된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역시 높은 참여율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구형 스마트폰·노트북 등 저사양 디바이스에서도 안정적으로 플레이 가능한 최적화 구조와 PC, 모바일 크로스플랫폼 지원이 호응을 끌어내며 기존 '카발 온라인' 유저뿐 아니라 신규 MMORPG 유저층까지 확보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카발RED'는 '대파괴' 이후 재건 시대를 맞이한 네바레스를 무대로 한다. 비밀 결사 '프로메테우스'와 제1현자 시리우스를 둘러싼 갈등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전개되며, 원작 팬에게는 익숙하면서도 새롭게 확장된 세계관을 제공한다.

 

전투는 5종의 배틀스타일을 통해 구현되며, 직관적인 스킬 구성과 원작 '카발 온라인'의 타격감이 현대적 연출로 재해석되어 모바일, PC 모두에서 동일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포스 실더는 방어와 공격의 균형형, 워리어는 강력한 근접 물리전, 위저드는 원소 포스를 활용한 고위력 캐스터, 포스 아처는 포스 리액터 기반의 원거리 딜러, 포스 블레이더는 포스 검술을 활용하는 하이브리드 전투 스타일로 각기 다른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