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기사에서 작성된 기체의 정보 및 업데이트 시기는 추후 정식 서비스 시 변동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수페르비아 GN-X
- AR랭크 만능형 묵기체
- 무장은 1번 무기 : GN 쿠나이(소드 모드), 2번 무기 : GN 쿠나이(발칸 모드), 3번 무기 : GN 쿠나이(격투 콤보)
>스킬
>기체 6망성 데이터
>소개
강습양륙용으로 개발된 특수 GN-X. 연방군 소속 취급이지만 개발된 시점에는 연방군이 이미 어로우즈로 흡수되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어로우즈가 주도하는 특수임무에만 사용되었고 파일럿도 어로우즈 소속 병사, 혹은 특별한 허가증을 지닌 라이센서가 사용했다.
>체험평
수페르비아 GN-X는 기동전사 건담 00V에 등장한 지구연방 평화 유지군 소속의 특수 작전용 MS로 유저들로부터 ‘검은 문어’로 불리며 기체 특유의 긴 공격 범위를 가지는 GN 쿠나이를 장착한 GN-X IV의 프로토타입으로 평가 받는 기체다.
원작에서의 설정을 그대로 이어 받은 듯 수페르비아 GN-X의 근접 무장은 전부 비교적 넓은 공격 범위를 가지고 있다. 3번 무장인 GN쿠나이(격투 콤보)는 기절 효과가 있는 근접 무장으로 재장전 속도의 한계 때문에 자주 사용하지 못한다는 점이 아쉽긴 하지만 1번 무장인 GN쿠나이(소드 모드)와 함께 사용하면 매우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다.
유일한 원거리 무장이자 주력 견제 무장인 GN 쿠나이(발칸 모드)는 연사형 빔 병기로 대미지 자체는 높지 않지만 빠른 재장전 속도를 장점으로 끊임 없는 견제가 가능하다.
이번 기체는 특수한 무장을 가지고 있다기 보다는 보편적인 스킬과 묵기의 기본을 따르는 무장을 갖춘 기체인 만큼 사용하는 유저의 숙련도에 따라 매우 평가가 달라지는 기체가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