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X(구 라인프렌즈)가 글로벌 캐릭터 IP ‘ZO&FRIENDS(조앤프렌즈)’와 함께 약 40여 국가 및 지역에서 ‘ZO&FRIENDS 2nd POP UP’을 열어 조아(ZOA)와 친구가 되어가는 겨울(ZOAful Winter)을 선물한다.
ZO&FRIENDS는 IPX와 G-DRAGON(지드래곤)이 함께 만든 캐릭터 IP로, 언제나 슬로우 모션, 무심한 듯 다정한 구름냥 ‘조아(ZOA)’와 사랑스러운 참견쟁이 데이지 ‘앤(A&NE)’, 그리고 조아의 구름 발자국에서 태어난 천방지축 색방울 ‘아기(AKI)’,‘자기(ZAKI)’까지, 서툴러서 더 완벽한 친구들이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전한다.
ZO&FRIENDS는 지난 7월 공개와 동시에 신드롬을 일으키며 국민 캐릭터로 눈도장을 찍었다. 캐릭터 공개를 기념해 케이팝스퀘어 홍대점에서 열린 ‘ZO&FRIENDS 1st POP UP’ 팝업은 사전 예약 3분 만에 전 회차 예약이 마감되었고, 일평균 1,500여 명 이상이 현장 예약으로 방문하며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제품 역시 연일 품절로 품귀 현상을 빚었고, 재출시 성원에 힘입어 1차 라인업에 대한 온라인 추가 프리오더까지 진행하는 등 희소가치를 지닌 캐릭터 IP임을 증명했다.
업계는 물론 대중들에게 호평받으며 성공적으로 데뷔전을 마친 ZO&FRIENDS는 다양한 산업군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다. 카카오톡 및 라인 메신저 스티커 출시, 색조 브랜드 롬앤(rom&nd), 테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케이스티파이(CASETiFY) 등 국내외 대표 브랜드와 협업해 연일 대세감을 이어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을 앞두고 있다.
전 세계가 ZO&FRIENDS 열풍에 주목하는 가운데, IPX는 ZO&FRIENDS의 폭발적인 성장세와 탄탄한 팬덤을 발판 삼아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케이팝스퀘어(K-POP SQUARE) 홍대점에서 ‘ZO&FRIENDS 2nd POP UP’을 오픈, 서툴고 불완전한 하루 속에서도 함께 따뜻한 위로를 나누며 ZOA(조아)와 친구가 되어가는 겨울(ZOAful Winter) 콘셉트의 팝업을 기획했다. G-DRAGON의 풍부한 상상력과 개성을 고스란히 녹여내 평범한 일상에 새로운 즐거움과 감동을 전했던 1차 팝업에 이어 ZO&FRIENDS의 세계관으로 연결성을 확대해 ZOA와 마음을 나누는 친구로 느낄 수 있도록 한층 더 다양하고 소장 가치 높은 제품 라인업을 통해 몰입형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팝업은 케이팝스퀘어 홍대점을 비롯해 신세계 강남,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 수원 스타필드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IPX의 독보적인 K-POP IP 비즈니스 역량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상하이, 베이징, 도쿄, 홍콩, 방콕, 타이베이,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주요 시장과 LA, 뉴욕 등 북미 지역은 물론, 아랍에미리트를 포함한 중동에서 ‘ZO&FRIENDS 2nd POP UP’을 연말부터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IPX 관계자는 “G-DRAGON과 함께 약 2년간 기획 및 제작해 공개한 ZO&FRIENDS가 지난 여름 공개와 동시에 팬들에게 넘치는 사랑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첫인사를 건넸다면, ZO&FRIENDS 2nd POP UP 은 그 열기를 이어 더 많은 팬들과 직접 만나기 위한 새로운 여정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ZO&FRIENDS만의 개성과 세계관을 담은 새로운 제품과 팝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전 세계 팬들이 ‘조아’와 함께 하고 싶은 이유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