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커스 애니메이션 '퇴마록',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장관상 수상

등록일 2025년12월11일 16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애니메이션 IP 기업 로커스가 제작한 '퇴마록'이 1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애니메이션 부문 장관상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한 관계자와 우수 콘텐츠를 선정해 정부 포상과 상장을 수여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로커스는 이번 '퇴마록'을 통해 장관상을 수상하며 한국 콘텐츠 산업에 기여를 인정받았다. 로커스는 과거에도 '유미의세포들 더무비'와 '레드슈즈' 등의 작품으로 대통령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어, 로커스가 지속적으로 K-콘텐츠의 질적 성장을 견인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퇴마록'은 이번 장관상 수상에 앞서, 11월 28일에 개최된 '제7회 대전특수영상영화제'에서도 심사위원특별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로커스는 국내에서 보기 어려운 퀄리티의 애니메이션을 구현해내며, '퇴마록'의 독특한 세계관과 화려한 액션신을 완벽하게 담아냈다.

 

로커스 홍성호 대표는 "이번 '퇴마록'의 대한민국콘텐츠대상 장관상 수상은 로커스가 축적해 온 혁신기술과 IP기획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고퀄리티 비주얼이 중요한 성인 타겟 애니메이션 시장에서 뚝심있게 작품을 만들어온 로커스의 제작 능력이 공인받은 것"이라고 전했다.

 

로커스는 향후에도 '퇴마록'의 성공을 발판 삼아 혁신적인 기술 개발과 독창적인 콘텐츠 기획, 제작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K-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지속적으로 기여할 방침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