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아시아 지역 최고의 선수는 누구?

등록일 2012년08월22일 18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www.blizzard.com)는 중국의 넷이즈 (NetEase, Inc.)와 함께 중국 상하이에서 오는 10월 13일과 14일 이틀간 '스타크래프트 II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 아시아 파이널(StarCraft II World Championship Series Asia Finals)'을 주최한다고 금일(22일) 밝혔다.
 
스타크래프트 II e스포츠의 아시아 최강자를 가리는 이번 아시아 파이널은 지난 2010년 상하이 엑스포가 열렸던 엑스포 부지 내 바오스틸 스테이지(Baosteel Stage)에서 열릴 예정이다.

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인기 있고 최고의 실력을 지닌 선수들만이 참가하는 스타크래프트 II WCS 아시아 파이널은, 11월 상하이에서 글로벌 파이널이 열릴 배틀넷 월드 챔피언십(Battle.net World Championship)에 앞서 가장 흥미진진한 스타크래프트 II 대회가 될 전망이다.

스타크래프트 II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 글로벌 파이널(StarCraft II World Championship Series Global Finals)과 더불어, 배틀넷 월드 챔피언십에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아레나 글로벌 파이널(World of Warcraft Arena Global Finals)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배틀넷 월드 챔피언십은 전 세계적으로 30개 이상의 국가별, 대륙별 대회를 거쳐 25개국 이상의 국가대표 선수들이 참여하는 올해의 가장 큰 e스포츠 이벤트 중 하나로, 팬들에게 최고의 경기를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것이다.

한국, 중국, 대만, 그리고 동남 아시아에서 모인 아시아 최고의 스타크래프트 II 선수들은 더블엘리미네이션(double elimination) 방식으로 진행되는 아시아 파이널에서 총 미화 6만 달러(USD $60,000)의 상금과 아시아 챔피언이라는 칭호를 걸고 치열한 경쟁을 할 예정이다. 아시아 파이널에 참가하는 32명의 선수에는 한국 대표로 선발된 10명, 중국 대표 10명, 대만 대표 9명, 동남 아시아 지역 대표 2명, 그리고 싱가포르 챔피언 1명이 포함된다.

아시아 파이널 상위 6명의 선수들은 배틀넷 월드 챔피언십 직행 시드를 받은 한국, 중국, 대만 WCS 챔피언들과 함께 배틀넷 월드 챔피언십에 아시아 지역을 대표해 참가하게 된다. 아시아 파이널에 참가할 한국 내 최강자 10명을 선발할 한국 대표 선발 결승전은 8월 25일 토요일 목동 곰TV 스튜디오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현장을 방문한 팬들에게 선착순으로 WCS 티셔츠를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스타크래프트 II WCS 한국 대표 선발전 기간 중 응모권을 작성한 팬들 중 2명을 추첨하여 오는 11월에 열리는 배틀넷 월드 챔피언십을 체험할 수 있는 여행권이 증정된다.

한편, '스타크래프트 II WCS 아시아 파이널'은 국내에서 곰TV 및 온게임넷을 통해서 방송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