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크래프톤 'PUBG' IP 신작 스핀오프 '블라인드스팟' 얼리 액세스 출시

2026년02월05일 16시15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주)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펍지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신작 ‘PUBG: 블라인드스팟(PUBG: BLINDSPOT, 이하 블라인드스팟)’의 얼리 액세스(Early Access)를 글로벌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블라인드스팟은 탑다운 뷰 기반의 5:5 PvP 슈팅 게임으로, 실내전 위주의 전장에서 빠른 페이스의 슈팅 액션을 통해 CQB 전술과 전략 플레이를 직관적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탑다운 시점에서도 현실적인 슈팅 조작과 박진감 있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블라인드스팟의 얼리 액세스는 한국 시각 기준 오늘(2월 5일)부터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제공되며, 무료 플레이(Free-to-Play) 형태로 누구나 바로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엔비디아 지포스나우를 지원해 다양한 운영체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얼리 액세스는 정식 출시 전까지 전 세계 게이머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게임을 발전시켜 나가는 오픈 개발(Open Development)의 시작 단계다. 개발팀은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짧은 주기의 업데이트를 이어가며, 게임의 완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번 얼리 액세스에서는 신규 콘텐츠도 함께 공개됐다. 그동안 공개된 적 없던 신규 수비 전용 캐릭터 ‘블레이즈’가 추가되어 화염병을 활용한 새로운 수비 전술을 구사할 수 있다.

 

또한 얼리 액세스 오픈 이후 일주일 뒤인 2월 12일에는 경쟁전 시즌 1이 시작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트위치와 치지직에서 각각 20명의 스트리머가 참여하는 크리에이터 대회도 예정되어 있어,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과 게임의 재미를 선보일 계획이다.

 

블라인드스팟은 PUBG IP의 세계관 확장을 실험하는 스핀오프 신작으로, 기존 PUBG IP와의 연결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한다.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로부터 수십 년 뒤의 세계를 배경으로, 블루존 제어 기술에서 발전한 ‘크립트’라는 장치를 둘러싼 다양한 인물 간의 갈등과 협력을 다룬다.

 

장태석 PUBG IP 프랜차이즈 총괄은 “PUBG IP 프랜차이즈는 블라인드스팟을 시작으로, PUBG IP만의 고유한 재미를 전 세계 팬들에게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의 신작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승명 블라인드스팟 PD는 “보다 많은 게이머들이 블라인드스팟을 경험할 수 있도록 무료 플레이 형태로 서비스된다”며 “이번 얼리 액세스는 게이머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자주 업데이트해 나가는 오픈 개발의 시작”이라고 말했다.

 

PUBG: 블라인드스팟은 스팀 위시리스트 및 팔로우를 통해 향후 업데이트 소식을 확인할 수 있으며, 디스코드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개발 과정과 변경 사항을 지속적으로 공유할 예정이다.

 

빅잼게임즈, '노벨피아' IP 활용 신작 RPG ...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 '햄스터와 태양의 ...
농심레드포스 2026년도 1기 이스포츠 지도...
넷마블 4분기 매출 7976억원, 영업이익 110...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시즌4 에피소드14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슈어소프트테크, 현대차 자율주행-로봇 덕에 시총 100조 임박......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TYM, 미국과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우크라이나 재건 기대감 '...
씨엠티엑스, TSMC 42조 투입 2나노 공장 3곳 증설 계획... TSM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