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밸로프 '뮤 레전드' 베트남 2차 CBT 시작… 정식 서비스 전 최종 점검 돌입

2026년02월06일 13시01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기업 밸로프(대표 신재명)가 PC 온라인 게임 ‘뮤 레전드(MU Legend)’의 2차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를 베트남에서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2차 CBT는 정식 서비스 직전 단계의 핵심 점검 과정이다. 실제 오픈 베타 테스트(OBT) 환경에 가까운 서버 구성과 운영 체계를 적용해 게임 전반의 안정성, 경제 밸런스, 이용자 경험을 종합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앞서 뮤 레전드 베트남 서비스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소규모 알파 테스트와 1차 CBT를 연이어 진행하며 콘텐츠 경험과 기본적인 게임성 검증에 집중한 바 있다.

 

현재 뮤 레전드 개발팀은 베트남 이용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현지 선호도를 반영한 신규 콘텐츠 개발을 별도 진행 중이다. 해당 콘텐츠는 정식 오픈 시점에 맞춰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초반 플레이 경험과 캐릭터 성장 속도 등 신규 이용자가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튜토리얼 개선과 가이드 제작 역시 병행하고 있다. 특히 퍼블리셔인 VTC모바일은 현지 의견을 보다 적극적으로 수렴하기 위해 유저들과 오프라인에서 직접 만나는 간담회 형태의 자리를 마련하는 등 커뮤니티 소통 강화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회사는 이번 2차 CBT가 베트남 정식 서비스의 완성도를 결정짓는 마지막 주요 단계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CBT 종료 후 OBT로 전환해 오는 3월 내 정식 오픈 예정이다.

 

밸로프 관계자는 “베트남 이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안정성·밸런스 점검과 콘텐츠 개선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2차 CBT에서 확인된 이용자 의견을 기반으로 더욱 완성도 높은 뮤 레전드 현지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 신규 대적 모...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이터널', '섬광의 ...
넥슨 개발 자회사 민트로켓, 하이브리드 해...
BNEK,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 - Beyond the...
넥슨, ‘카스온라인’ 신규 에픽무기 ‘기...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러셀, 현대차 정의선 회장 로봇 상용화 박차... 러셀로보틱스 현...
슈어소프트테크, 현대차 자율주행-로봇 덕에 시총 100조 임박......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TYM, 미국과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우크라이나 재건 기대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