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플래닛, AI 기술 접목한 퍼즐 신작 'K-푸드 스낵바' 출시

등록일 2026년02월10일 09시36분 트위터로 보내기

 

슈퍼플래닛(대표 박성은)은 AI 기술을 개발 공정에 유연하게 도입하여 제작한 신작 퍼즐 게임 ‘K-푸드 스낵바(K-Food Snack Bar)’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K-푸드 스낵바’는 과거 많은 유저가 즐겼던 친숙한 2-매치(2-Match) 방식의 퍼즐 규칙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떡볶이, 김밥, 튀김 등 한국의 대표적인 먹거리인 ‘K-푸드’를 소재로 채택해 친근함을 더했으며, 몰려드는 주문을 같은 그림 맞추기 방식으로 해결하는 유쾌한 퍼즐의 재미를 담았다.


특히 이번 신작은 AI 기술을 활용한 공정 최적화를 통해 제작 효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슈퍼플래닛은 캐릭터 및 음식 아이템 등 게임 내 시각 요소 제작 뿐 아니라 기획, 코드 생성등 개발 과정 전반에서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전반적인 개발 프로세스의 효율을 개선하고 리소스를 최적화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슈퍼플래닛 관계자는 “AI 기술 도입을 통해 단순 반복적인 작업 시간을 줄이고, 게임의 핵심인 재미를 구현하는 데 더 많은 역량을 집중할 수 있었다”며 “단순한 제작비 절감을 넘어, 변화하는 개발 환경에 발맞춰 보다 스마트한 제작 시스템을 구축해가는 과정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게임은 ▲2개만 모여도 터지는 쉽고 경쾌한 규칙 ▲한 번에 많은 퍼즐을 제거하는 전략적 요소 ▲가게 업그레이드 및 앨범 수집을 통한 성장 재미 등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K-푸드’라는 대중적인 소재를 사용한 만큼 국내외 폭넓은 유저층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슈퍼플래닛은 ‘K-푸드 스낵바’ 출시를 기점으로 AI 기술과 창의적인 기획이 조화를 이루는 개발 환경을 지속적으로 가꾸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유저들에게 완성도 높은 게임을 더욱 신속하고 다채롭게 선보인다는 포부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