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에 의한 국가를 위한 게임, '아란전기' 프리뷰

등록일 2012년09월13일 16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중국의 게임업체 오로라 인터렉티브가 개발하고 라이브플렉스가 퍼블리싱하는 판타지 무협 장르의 MMORPG '아란전기'가 금일(13일)부터 첫 번째 비공개테스트를 시작한다.

'아란전기'는 중국에선 '오로라 월드'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되며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라이브플렉스는 지난 해 11월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현지화 작업을 진행해왔다. '아란전기'는 국내 서비스를 위해 새로 지은 작품명으로 '끊임없는 수행의 길을 걷는 이들의 이야기'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국가 시스템, 법보 시스템, 대규모 전쟁 시스템 등 풍부하고 다양한 콘텐츠가 특징인 '아란전기'는 유저들에게 끊임없는 재미 요소를 제공한다.

내 국가의 국왕은 내 손으로 직접!
'아란전기'는 영월국, 신성국, 영일국 등 총 3개의 국가로 이루어져 있다. 캐릭터는 자신이 속한 국가의 명예를 드높이기 위한 게임 진행과 갈등 상황에 놓인 타국과의 치열한 전쟁을 펼쳐나가게 된다.

특히 각 국가의 구심점이 되는 국왕은 해당 국가에 속하는 유저들의 직접 투표를 통해 선출되는 독특한 정치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선출된 국왕은 복지 배분이라 불리는 시스템을 통해 자국의 유저들에게 경험치 증가 효과를 제공하며, 많은 혜택을 부여한 국왕에게는 높은 정치 업적 점수와 역할 수행에 따른 봉급이 주어진다.

정치 업적 점수는 국가에 대한 국왕의 기여도를 보여주는 척도이며, 해당 국가의 유저들에게 모두 공개되기 때문에 차기 국왕 선발에 있어 중요한 판단의 근거가 되기도 한다.

만능 멀티플레이어 '법보'와 함께 즐기자
보통의 MMORPG에서 흔히 만나볼 수 있는 에스코트 펫은 탈 것의 기능이나 간단한 보조 역할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법보'라 불리는 '아란전기'의 에스코트 펫은 캐릭터와 동행하며 게임 진행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탑승 수단이 되어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것은 물론 전투 상황 시 보조 공격의 역할도 함께 수행하게 된다. '법보'도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레벨이 올라가면, 점점 강력해지고, 유저는 자신의 '법보'에게 스킬을 장착하여 더욱 효과적으로 육성할 수 있다.

'아란전기'에는 이러한 법보들이 총 90여 종 등장하며, 이들은 각기 다른 외양과 속성을 지니고 있다.

'법보'는 회복 마법 사용, 광역 공격, 적 이동 속도 감소 등 고유의 특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저의 취향과 전투 스타일에 맞는 '법보'를 선택할 수 있다.




국가와 길드의 명예는 내가 지킨다 - 국가전, 길드전
3개의 국가로 구성되어 있는 '아란전기'에서는 국가 간의 치열한 전투가 벌어지게 된다. 국가전이라는 별도의 전쟁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으며, 정해진 시간 동안 점령존을 공략하거나 방어하며, 적대 국가와 대규모 전투를 진행하게 된다.

총 5개의 점령존이 존재하며, 적대국보다 많은 점령존을 차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점령존을 수호하고 적대 국가 플레이어를 보다 많이 제압하는 것이 국가전을 승리로 이끌 수 있는 중요한 요소이다. 승리 국가 소속 참가자들에게는 국가전에서 획득한 점수를 게임 머니로 교환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각 서버의 길드 간 우열을 가릴 수 있는 전장 시스템인 길드전도 마련되어 있으며, 두 길드가 양 진영으로 나뉘어져 대결을 펼치게 된다. 양 진영의 중간에 놓인 깃발의 점령을 통해 얻는 누적 점수로 승패를 가르게 되며, 깃발을 중심으로 하여 점령 및 수호를 위한 전투가 펼쳐지는 양상으로 진행된다. 양 길드 진영에 위치한 채집물을 활용하여 대규모 공격이 가능한 폭탄을 제조할 수 있으며, 이는 전투의 승리로 이끄는 중요한 수단이 되기 때문에 전략적인 활용이 필요하다.


강력한 보스 몬스터가 도사리는 던전을 공략하자!
'아란전기'의 던전과 필드는 무협풍 컨셉으로 제작되어 있으며, 이번 비공개테스트 기간에는 '창궁기봉', '유망묘혈' 등 2종류의 던전이 공개 될 예정이다.

'창궁기봉' 던전은 28레벨 이상의 유저들이 참여 가능한 던전으로 득도한 수도사들이 있는 '창궁산'이 배경이다. 던전은 2개의 구역으로 나뉘어져 각각의 보스 몬스터를 제압하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수도사를 가장한 몬스터의 등장이나 고정 장치인 화로의 폭발 등 돌발적인 상황으로 높은 집중력이 요구된다. 

'유망묘혈'은 봉인이 풀린 요괴의 거점인 무덤 속 공간에서 진행되는 던전으로, 무덤이라는 공간적 특성에 맞게 어둡고 음습한 분위기가 연출되는 공간이다. 총 3종의 보스 몬스터가 등장해 이를 모두 제압해야 하며, 던전을 완료하면 고급 아이템 등 높은 난이도에 맞는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풍부하고 짜임새 있는 콘텐츠 갖춘 MMORPG '아란전기'
'아란전기'는 풍부한 콘텐츠로 끊임없는 재미를 줄 수 있는 게임을 지향한다. 이번 첫 번째 '아란전기'의 비공개테스트 기간에는 59레벨까지의 콘텐츠를 제공하여 공개 서비스에 준하는 수준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앞서 소개한 게임 내용 이외에도 1000여개의 메인 퀘스트와 특색 있는 각종의 일일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으며, 4종의 캐릭터가 각각 2종의 직업군으로 전직 가능한 육성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