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메모리 스토리지 분야 글로벌 선도업체인 샌디스크(SanDisk Corporation) (NASDAQ: SNDK)는 17일 저렴하고, 설치하기 간편한 SSD 캐싱 솔루션을 발표했다.
SSD 캐싱 솔루션으로 소비자들은 데스크톱 성능을 현격하게 개선할 수 있다. 금일 발표된 샌디스크 레디캐시(SanDisk ReadyCache) 솔루션은 데스크톱 컴퓨터의 부팅, 종료 및 애플리케이션 시작 속도를 개선해주어, 소비자들은 기존 하드 드라이브 스토리지를 활용하면서 보다 반응속도가 우수한 컴퓨팅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샌디스크 레디캐시(ReadyCache) 제품은 데스크톱 하드 드라이브와 같이 설치하는 32기가바이트(GB)1 2.5인치 SSD와 컨듀시브(Condusiv) 테크놀로지의 익스프레스캐시(ExpressCache)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성능 개선을 위한 캐싱 솔루션이다.
샌디스크가 독점적으로 판매하는 이 제품은 샌디스크 웹사이트를 통해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윈도우(Windows)7 운영 시스템을 구동하는 모든 데스크톱 PC에 설치할 수 있다. SSD와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나면, 샌디스크 레디캐시(ReadyCache) 솔루션의 첨단 캐싱 알고리즘이 자주 사용하는 파일을 캐싱함으로써 데이터를 자동으로 관리하여 전체 성능을 개선한다.
샌디스크 코리아 유통사업본부 심영철 본부장은 “샌디스크 레디캐시는 데스크톱 컴퓨터의 성능을 강화할 수 있는 쉽고, 저렴한 방법”이라면서 “오늘 발표된 새로운SSD 캐싱 솔루션을 통해 소비자들은 자신의 하드 드라이브의 저장 용량을 유지하면서 자주 사용하는 데이터를 SSD에서 불러옴으로써 성능 향상을 누릴 수가 있다. 레디캐시는 SSD와 하드 드라이브의 장점을 이상적으로 결합한다”고 말했다.
또한 “보다 높은 성능의 컴퓨팅 환경을 원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이번 샌디스크 레디캐시는 적은 비용으로도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최고의 솔루션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