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상하이 엑스포 마트(EXPO-MART)에서 진행중인 배틀넷 월드 챔피언십(Battle.net World Championship, 이하 BWC) 16강 네 경기에서 한국의 정윤종 선수가 미국의 Gregory Fields(Evil Geniuses팀, IdrA, 이하 아이드라)과의 16강 전에서 3:1로 승리 8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1세트는 양 선수 모두 건물배치에 욕심내지 않는 안전한 플레이로 시작됐다. 장기전으로 갈 것 같은 양상을 보이던 상황에서 정윤종 선수가 파수기와 기본병력을 앞세운 찌르기를 시도하는 것을 본 아이드라 선수가 빠른 GG를 선언하며 손쉽게 1세트를 승리했다.
2세트에서 부유한 15산란못 체제를 선택한 아이드라 선수는 정윤종 선수의 정찰을 연이어 차단하며 정윤종 선수의 심리전을 유도해내는데 성공했지만 분광기를 이용한 파수기와 공1업 광전사 러시를 시도한 정윤종 선수에게 멀티를 허용하며 불리한 경기를 이끌어 나갔으며 불멸자의 압도적인 화력을 앞세워 정윤종 선수가 재차 공격하자 바퀴가 늦게 생산돼 병력에서 열세인 아이드라 선수가 지지를 선언, 2세트 역시 승리를 가져갔다.
3세트의 경우 전략적인 플레이 보다는 상대방에 맞춰가는 운영을 선택 한 정윤종 선수는 경기 중반까지 별다른 전투 없이 진행됐지만 분광기를 이용한 3방향 흔들기를 시도하며 1시 지역의 제3멀티를 파괴하는데 성공했다. 이후 감염충 저글링 바퀴를 앞세운 아이드라 선수가 대규모 병력을 앞세워 러시를 시도했으며 위험한 상황이 연출됐지만 정윤종 선선수가 병력을 막으면서 분광기를 이용한 흔들기에 성공 상황은 다시 원점으로 돌아갔다.
그러나 다수의 감염충을 앞세운 아이드라 선수에게 지속적으로 병력을 갉아 먹히며 병력 회전 속도에서 차이가 나기 시작하면서 전세가 기울기 시작했으며 유리한 상황을 잘 이어나간 아이드라 선수가 정윤종 선수의 병력을 잡아먹으며 경기에서 승리했다.
4세트의 경우 경기초반 상대방 앞마당에 광자포 러시를 시도한 정윤종 선수는 이후 불사조와 추적자를 앞세워 빠르게 승리를 거둬 8강 진출에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