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천만이 즐긴 소설 '뇌천기' , 게임으로 다시 즐긴다

등록일 2013년01월09일 15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샨다게임스가 제작하고 네오위즈게임즈가 게임포털 피망을 통해 서비스하는 무협 MMORPG '뇌천기'가 오는 1월 10일부터 공개서비스에 돌입한다.

'뇌천기'는 중국에서 5천만명이 구독했던 샨다문학의 인기 인터넷 소설 '뇌천기(원작 성진변)'를 기반으로 제작되어 탄탄한 스토리와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자랑한다.

개발 당시 샨다게임스의 CEO가 직접 총괄 프로듀싱을 받아 진행했을 정도로 심혈을 기울인 '뇌천기'는 몰입감 높은 시나리오와 피로감을 덜어주는 2.5D 쿼터뷰 시스템이 특징으로 중국 현지에서도 50만명의 동시 접속자를 기록했을만큼 이용자들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지난 달 진행했던 파이널 테스트에서는 평균 플레이 타임 240분, 재방문율 70% 등 높은 수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게임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사구천겁 이미지>

2.5D방식의 한계를 넘어선 아름다운 그래픽
<수묵기법을 활용해 동양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뇌천기'의 그래픽은 2D 방식이 주는 한계를 뛰어넘는 화려함과 동양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수묵기법을 통해 제작된 그래픽은 몽환적이고, 화려한 동양의 미를 느끼게 해주며, 2.5D 방식을 채택해 다소 떨어질 수 있는 그래픽 퀄리티를 업그레이드 시키고, 연속 스킬을 통한 이펙트를 세밀하게 구현해 전투가 주는 몰입감을 살렸다.

방대한 시나리오와 신선한 콘텐츠
<대규모 전투 장면>
<희귀 소환수 포획 전투 장면>
 
'뇌천기'는 방대한 시나리오가 바탕이 되어 물 흐르듯 이어지는 콘텐츠로 이용자들에게 쾌적함을 선사한다.
 
공개서비스 기준 총 80레벨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뇌천기'는 원작소설의 탄탄한 시나리오가 바탕이 되어 게임을 즐기면서 무협소설 한편을 읽는 느낌을 제공한다. 여기에 대규모 PVP 공성전과 세력간 PK 등 커뮤니티 시스템도 충실하게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MMORPG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커뮤니티간 혈맹, 길드 단위 콘텐츠 등 세밀한 부분까지도 신경 썼다.

세력간 대립과 연합 구도가 주는 긴장감
<선계 세력 진영>
<마계 세력 진영>
 
'뇌천기'는 선(善)과 마(魔) 양대 세력간 대립구도를 그리고 있다. 각 세력에는 3가지 문파(검사 계열, 법사 계열, 치유사 계열)가 존재하고 이들은 서로 대립을 통해 성장해 나간다.
 
하지만 궁극의 목적지에 도달하면 공동의 적인 요계가 등장해 두 세력은 연합을 해 요계 세력과 대적해야 한다. 이렇게 판타지의 기본적인 세계관이라고 할 수 있는 선과 악의 대립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연합을 통한 목적 달성이라는 복합적이면서 이상적인 구조를 탄생시킨 것이다.
 
소환수, 강화, 제작 등 사소한 재미도 함께
 
<공격형 소환수>
<이동 보조형 소환수>
 
소환수로 불리는 '뇌천기'의 펫 시스템은 단순한 관상용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전투와 탑승장비로도 이용할 수 있고, 포획, 방생, 번식 기능을 활용해 강력한 보조 전투 수단으로 육성을 통해 유저의 공격력을 높일 수 있다.
<장비 강화는 언제든지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장비 강화 이펙트 효과>
 
여기에 오행 속성을 활용한 장비 강화 시스템으로 보다 강력한 장비를 획득할 수 있으며, 주조와 각성을 통한 제작과 합성도 가능하다.

합리적인 이용자 편의 시스템


 
많은 중국 게임들이 가지고 있던 자동 사냥 시스템이 '뇌천기'에는 없다. 하지만 '뇌천기'는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강화하면서, 게임의 몰입감을 떨어뜨리지 않기 위해 합리적인 편의 시스템을 지원한다.
 
미션을 수행하기 위한 자동 이동, 게임진행 과정에서 놓칠 수 있는 자동 회복 및 수리, 소환수의 육성을 자동으로 설정하면 게임이 알아서 처리해준다. 이용자는 자동으로 설정된 기능들이 잘 돌아가고 있는지, 이를 통해 육성이 잘되고 있는지 주기적으로 확인만 하면 된다.
 
노트북에서도 돌아가는 최적화된 MMORPG

<'뇌천기' PC 사양>
 
'뇌천기'가 가진 또 하나의 강점은 노트북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는 최적화에 있다. CPU는 펜티엄4 1.4GHz 이상, RAM은 512MB, 그래픽 카드는 Nvidia GeForce FX 5200 등 저사양 PC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처럼 최적화에 힘을 쓴 이유는 2.5D방식을 선호하는 이용자 층이 대부분 2, 30대 남성들이기 때문이다. '뇌천기'는 사회적 활동이 많은 이들이 어디서나 편하게 게임을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최적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용 소환수를 타고 전투를 벌이는 이미지>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