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최초 밀리터리SNG '워스토리' 프리뷰

등록일 2013년01월16일 09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피크네코가 개발하고 네오위즈에서 서비스하는 밀리터리 SNG '워스토리(Warstory)'가 카카오의 게임 플랫폼 '게임하기'를 통해 지난 15일 출시됐다.

'워스토리 for Kakao'는 카카오 게임 최초의 밀리터리 SNG로, 여성 이용자를 공략했던 기존 농장 경영 방식에서 벗어나 제2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한 군대 육성과 다양한 전투 플레이를 선보인다. 전략적 플레이 시스템에 소셜 기능이 강화되어 성장과 대전 외 소셜의 재미까지 더해져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한다.

나만의 군대를 성장시켜 전장으로
제2차 세계 대전의 스토리를 토대로 하고 있는 '워스토리 for Kakao'는 연합군과 독일군 중 한 개의 진영을 선택해 나만의 군대를 만들어나가게 된다. 보급창고, 보병기지 등 건물을 지어 확보한 자원으로 강력한 무기와 유닛을 생산할 수 있으며, 보병, 포병, 의무병, 전차 등 50여개의 유닛을 다양하게 활용해 부대를 구성,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건물이 업그레이드 될수록 높은 단계의 유닛을 생산할 수 있고, 전투 경험이 많을 수록 유닛이 빠르게 성장(레벨 업)해 노련하게 전투를 이끌게 된다. 전장에서 승리할수록 나의 군대는 점점 강해진다.

다양한 전술로 펼쳐지는 긴장감 넘치는 전투모드
'워스토리 for Kakao' 전투의 핵심은 전략적인 유닛 배치와 구성이다.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전략으로 유닛을 활용해 다양한 전술로 전투를 지휘하게 된다. 유닛은 성장할 때마다 새로운 능력치를 부여 받고, 고급 전술이 가능해진다. 각기 다른 능력이 강화된 유닛은 전투 능력이 극대화되어 전투에서 승리를 이끌어 내는데 큰 도움을 준다.

전투 방식은 적군과 나의 군대가 공격을 주고 받는 턴 방식으로 내 공격 순서에 직접 개입해 공격, 회피 등의 전술을 펼칠 수 있어 긴장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역사에 근거한 5개의 맵에 125개의 전장에서 전투를 경험할 수 있으며, 전장마다 각기 다른 미션과 난이도로 몰입감을 높인다.

또한, 접속해 있는 다른 이용자와의 랜덤 매치 방식으로 진행되는 PVP 전투는 '워스토리 for Kakao'만의 또 다른 재미 요소로 일반 전투보다 더 많은 보상을 차지할 수 있다. 기습적으로 공격해오는 APC와의 전투 역시 자원과 경험치를 확보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카카오톡 친구와 함께 도와주고 방해하는 신개념 전쟁 SNG
'워스토리 for Kakao'의 가장 큰 차별점은 바로 소셜 네트워크 기능이 강화되어있다는 점이다. 전쟁게임이라고 침략만 있는 것이 아니라, 아군 진영은 도와주고, 적 진영은 방해할 수 있다. 아군 진영에는 자원 획득을 돕거나 선물하기 등 서로 협력해 나갈 수 있으며, 적 진영에는 폭탄 투하 등 방해 요소를 더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주요 게임 요소
성장
병사들은 소총병, 전투공병, 기관총병, 박격포병, 레인저, 저격수, 의무병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플레이어 레벨에 따라 순차적으로 생산할 수 있다. 

전투에서 유리한 전술을 펼치기 위해서는 유닛의 성장은 필수 조건으로, 유닛은 전투 참여를 통해 레벨 업 시킬 수 있으며, 유닛이 성장할수록 공격, 방어, 반격, 회피 등 다양한 능력치를 부여할 수 있다.

또한, 생산 건물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상위 단계의 유닛을 생산할 수 있고, 다양한 자원을 빠르게 확보 할 수 있다. 상위 단계 유닛은 높은 공격력과 방어력을 보유하고 있어 강한 상대와 전투 시 반드시 필요하다.

성장한 유닛의 능력치 부여 시스템
전차 생산 후 모습
  레벨 별 무기 생산  

전투
매 레벨마다 미션이 주어지며 새로운 맵에서 전투를 진행하게 된다. 전투에 앞서 유리한 위치에 유닛을 배치해 승리확률을 높일 수 있고, 전투가 시작되면 '자동전투'와 플레이어가 직접 개입할 수 있는 '수동전투'를 선택해 전투를 진행한다. 미션 수행 결과에 따라 경험치, 보급품, 골드 등의 보상이 주어진다.

상위 맵으로 올라갈수록 전투는 점점 더 치열해 지고, 배치할 수 있는 병력 수도 변한다.

11레벨부터는 PVP 전투 플레이에 참여 가능하다. 랜덤매칭 방식으로 비슷한 레벨의 이용자와 전투를 진행할 수 있으며, 적 진영을 공격하기 전 상대 베이스캠프 정찰을 통해 전투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제2차 세계대전의 스토리로 콘텐츠를 구성하고 있어, 실제 전쟁 영웅들이 등장하고, 사용되었던 무기들이 '워스토리 for Kakao'만의 귀엽고 아기자기한 디자인으로 재탄생 되어 있다.

세계 2차 대전 사실에 근거한 다양한 작전지역
상대 진영과의 전투

자원
보급품- 각종 유닛을 생산하고 전투에 참전할 때 필요하며, 보급품 공장에서 생산된다.
석유- 고급자원으로 탱크 같은 기갑 유닛을 생산하고 전투에 참전할 때 필요하다. 정제공장을 건설해 생산할 수 있다. 
에너지- 에너지는 전투 중 전술 사용시 필요하다.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충전이 되지만 친구 베이스캠프를 방문해 친구를 돕거나 적군을 방해해도 얻을 수 있다. 
명성레벨- 친구를 돕거나 적을 괴롭히는 등 소셜 활동에 따라 주어지는 명성 경험치는 유닛들이 고급 전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각종 자원은 업그레이드 되는 건물에서 획득이 가능하며, 미션 완수, 소셜 활동을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다.

소셜 활동을 하면 생기는 에너지
보급품 생산 이미지

소셜 네트워크
아군 진영의 친구 베이스캠프에 방문해 생산 중인 유닛이나 자원 획득을 대신해 줄 수 있으며, 골드, 에너지, 보급품, 석유 중 직접 선택해서 선물할 수 있다. 적 진영의 친구를 방문해서는 건물이나 유닛에 폭탄을 투하할 수 있다. 아군과 적군 베이스캠프 모두 24시간마다 한 번씩 도움과 방해를 진행할 수 있으며, 많은 친구에게 도움을 줄수록 나의 자원도 함께 증가한다.

나의 전투 점수는 실시간으로 랭크된다. 카카오톡 친구들과 함께 전투에서 승리한 기준으로 점수 경쟁을 할 수 있다. 친구 순위는 주 단위로 초기화 되며, 전체 사용자의 PVP 랭킹은 매일 초기화 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