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엑스박스, 360 타이틀 호환 안될 듯

등록일 2013년04월09일 17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차세대 엑스박스에서 현세대 기종 '엑스박스360' 전용 타이틀의 호환이 불가능할 전망이다.

북미 경제전문지 블룸버그(Bloomberg)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콘솔 '엑스박스720(가칭)'에서는 엑스박스360에 사용된 '3.2 GHz 파워피시 트리플 코어 제논' CPU가 아닌, AMD기반의 신형 CPU칩 '1.6GHz 옥타코어 재규어'를 사용하게 된다. 내장 CPU가 바뀌게 되면 현세대기와의 호환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하위호환 문제에 민감한 콘솔유저들을 어떤 방식으로 만족시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소니컴퓨터 엔터테인먼트(Sony Computer Entertainment, 이하 SCE)가 지난 2월 20일(북미 현지시간) 공개한 게임 콘솔 '플레이스테이션4(Play Station, 이하 PS4)'에 사용될 CPU 역시 같은 1.6GHz 옥타코어 재규어로 바뀌며 PS4의 하위 호환 불가에 대한 우려가 일었었다.

이런 이유로 SCE는 하위기종 전용 타이틀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기로 했으며, 따라서 많은 해외 매체들은 엑스박스720(가칭) 역시 PS4와 같은 방식을 통해 하위 호환을 지원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는 5월 21일 엑스박스의 차세대기에 대한 계획을 공개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