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이대스파르타 '전쟁, 더 이상 고레벨만을 위한 콘텐츠가 아니다'

등록일 2013년04월13일 14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재유게임즈의 전쟁 MMORPG ‘트로이대스파르타’가 금일(12일)부터 공개테스트(이하 OBT)를 실시한다.

트로이대스파르타는 전쟁 관련 콘텐츠가 중점인 MMORPG다. 이 게임에서는 매일 접속자가 가장 몰리는 피크 타임에는 매 20분 마다 레벨 별 정규전이 계속해서 진행되며, 저레벨 유저와 고레벨 유저가 공평하게 전투를 벌일 수 있는 통합전장도 10회씩 열린다. 또한 세력과 세력이 맞부딪히는 전면전을 비롯한 다양한 전투시스템들도 준비돼있다. 

이 게임은 지난 1일 진행된 FGT(포커스 그룹 테스트)에 참여한 유저들에게 대규모로 펼쳐지는 전장, 자동사냥 등으로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동등한 조건에서 전쟁을 펼칠 수 있는 통합전장
통합전장 시스템은 10레벨부터 최대 레벨까지의 모든 유저가 한 장소에서 펼치는 전쟁 시스템으로, 고레벨과 저레벨의 유저가 동등한 조건에서 전쟁을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로 인해 라이트유저들도 충분히 하드코어 유저들과 대등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통합 전장의 오픈 시간은 오후 피크타임 중 1회, 저녁 피크타임 중 2회가 진행되며, 심야시간에는 매 1시간 마다 모든 전쟁이 통합 전장으로 치러진다. 통합 전장이 열리는 횟수는 향후 유저들의 반응과 요청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현재 OBT버전에서는 통합전장에 참여하는 모든 유저가 59레벨로 조정 되며, 자동으로 스킬이 적용되고 동일한 아이템이 주어진다. 조정되는 레벨은 추후 변동될 수 있다.

자동사냥 시스템

트로이대스파르타의 자동사냥은 사냥을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유저들은 자동사냥을 장시간 부재중일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퀘스트 수행시, 직접 사냥시에도 반자동으로 사냥을 할 수 있어 전쟁으로 쌓인 피로도를 사냥을 통해서 풀 수 있다.

젤로스의 별 버프
'젤로스의 별'은 2시간 동안 경험치 획득양을 500% 증가시켜주는 버프(캐릭터에게 이로운 효과)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라이트 유저와 하드코어 유저의 격차 해소, 전장 승리시 보상 강화 및 전장 참여 유도, 기타 각종 이벤트 보상 등의 용도로 만들어졌다.


레벨 제한이 없는 장비 아이템들
트로이대스파르타에 등장하는 모든 장비 아이템에는 레벨제한이 없다. 이로 인해 게임을 일찍 접한 유저들은 빠른 아이템 파밍의 재미와 경제적 혜택을 누릴 수 있고, 뒤늦게 게임을 접한 유저들도 공급된 고레벨 장비를 착용하여 레벨 격차를 빠르게 극복할 수 있다.


캐릭터 생성만 해도 주어지는 탈 것
트로이대스파르타에서는 유저들에게 캐릭터 생성과 동시에 탈 것 ‘전차’가 주어진다. 전차에 탑승하면 ‘쾌속 질주’를 통해 스피드를 즐길 수 있으며, 전차의 이동속도는 전차의 종류에 따라 달라진다.

연속으로 즐길 수 있는 전쟁 콘텐츠
트로이대스파르타에는 위에 설명한 ‘레벨별 정규전’시스템, ‘통합 전장 시스템’ 이외에도 고레벨 유저들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진 점령전, 전면전 및 각종 대규모 전쟁 시스템이 존재하며, 이 전쟁들은 심야시간 등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시간 동안 20분 간격으로 끊임없이 진행된다. 이로인해 유저들은 전쟁 콘텐츠를 원하는 만큼 즐길 수 있다.


PvP 보상 극대화
트로이대스파르타에는 전쟁 콘텐츠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PvP보상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전장에 참여만 해도 승패와 관계 없이 1시간동안 사용할 수 있는 자동사냥 아이템을 제공하기 때문에, 원활한 자동사냥을 위해서는 전장에 참여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또한 사냥보다 전장을 통해 게임 머니를 획득하기 쉽도록 하여, 전쟁 참여로 인해 소모되는 물약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덧붙여 상대 세력의 유저를 죽일 경우 일반 몬스터를 사냥할 때에 비해 매우 높은 확률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 경험치 역시 일반 몬스터보다 많은 양을 얻을 수 있다.

스파르탄 추천제
스파르탄 추천제는 결제 없이 캐시를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트로이대스파르타를 홍보하여 상호 추천하고 추천받을 경우 양자 모두 1인당 최대 15300캐시를 지원받을 수 있다.

최상위단계 아이템의 가치 극대화
트로이대스파르타의 강화시스템은 강화성공 확률이 낮기 때문에 높은 단계까지 강화에 성공하는 것이 상당히 어렵게 설정되어있다. 특히 15강까지는 파괴방지 아이템(캐쉬 구매)으로 파괴에 대한 걱정 없이 강화할 수 있으나 16강부터는 일반적인 파괴방지 아이템이 아닌 특수 파괴 방지 아이템을 사용해야 파괴가 되지 않는다. 이 특수 파괴 방지 아이템은 극히 일부의 몬스터로부터 매우 낮은 확률로 드랍되거나, 공헌도 부스터 박스 등에서만 획득할 수 있다.

이렇듯 트로이대스파르타의 강회시스템은 최상위단계의 아이템이 범람하는 것을 방지하고 있다. 다만 강화 도중 아이템 파괴로 회생불가의 큰 피해를 겪는 경우를 구제하기 위해 강화단계에서 –1의 강화상태로 파괴된 아이템을 복구할 수 있는 파괴 복구 아이템이 별도로 준비되어있다.


대규모전쟁
트로이대스파르타가 전쟁을 핵심 콘텐츠로 내세우고 있는 만큼, 정규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대규모 전쟁을 준비하고 있다. 양 세력이 사력을 다해 모든 힘을 모아 싸워야 하는 ‘전면전’을 비롯하여, 요새전, 공성전 등은 물론이며, 기타 상시 전장들을 추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