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의 휴대용 게임기 '프로젝트 실드', 컴퓨텍스 어워드 수상

등록일 2013년06월05일 14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엔비디아는 금일(5일) 컴퓨텍스 2013에서 오픈 플랫폼을 위한 휴대용 게임기인 '프로젝트 쉴드(Project SHIELD)'가 스마트 핸드핼드 디바이스 부분 최고 상인 골든 어워드(Golden Award)에 선정, 5년 연속으로 베스트 초이스 어워드(Best Choice Award)를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고 밝혔다.

총170개 제조업체가 발표한 400개 이상의 제품이 베스트 초이스 어워드 수상을 위해 경쟁했으며 수상은 9개 부문에 걸쳐 이뤄졌으며, 이번 행사에는 성장세를 구가하는 대만 IT 업계의 주요 관계자와 정부 관료 및 대사를 포함, 300명 이상이 참가했다.

심사위원들은 엔비디아의 프로젝트 쉴드가 고도로 차별화된 오픈 플랫폼을 위한 휴대용 게임기라고 찬사하며, "스마트한 전력 소비를 실현함과 동시에 비디오, 미디어, 및 게임 기능을 효과적으로 통합했다"고 말했다. 또한, 쉴드가 "눈길을 끄는 디자인으로 유행을 선도한다"며 디자인을 높게 평가하기도 하였다.

이달 말부터 출시를 시작하는 쉴드는 엔비디아의 테그라존(TegraZone), 구글 플레이(Google Play), 스팀(Steam)이 보유한 모든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광범위한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게이머들은 최상의 이동성과 제어 기능, 성능을 갖춘 안드로이드(Android) 게임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구글 플레이 계정으로 영화와 음악, 애플리케이션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엔비디아 지포스(GeForce) GTX GPU로 구동되는 컴퓨터에서 스트리밍 하여 PC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한편, 프로젝트 쉴드는 지역 미디어가 선정한 미디어 초이스 어워드(Media’s Choice Award) 특별상도 수상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